NHN, 연말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

112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대표 정우진)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기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먼저 NHN은 사내 대표 ESG 캠페인 ‘리틀액션’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를 돕는 ‘굿바이(Good Buy)’ 마켓을 최근 진행했다. 굿바이 마켓은 임직원들의 기증 물품과 사내 재고로 남아 있는 중고 물품을 한 데 모아 임직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며 동시에 기부까지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사진=NHN]

알뜰 소비에 기부까지 가능하단 장점으로 9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하며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고 행사로 마련된 1000만원의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와 중증장애인거주시설 등에 물품 형태로 전달됐다.

NHN 그룹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내봉사단 ‘리틀스카우트’는 직접 산타원정대가 되어 장난감, 신학기 용품, 의류 등 직접 포장한 선물과 카드를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3곳에 직접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NHN은 지난 21일 성남시 이세형 교육문화체육국장, 이종선 미래산업과장,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청에서 ‘사랑의 PC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기증된 PC 세트는 업무용으로 사용됐던 본체와 모니터 중 우수한 상태의 제품을 선별해 재정비한 것으로, 관내 6곳의 청소년쉼터, 청소년자립지원관에 전달돼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NHN은 지난 4월과 7월에도 지역 내 그룹홈과 노인복지시설 등에 PC 세트를 전달한 바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증 활동을 통해 지역 IT 교육 환경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

회사 측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전달하고자 여러 나눔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참여 기반으로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ESG 경영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