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제품으로 ‘난방비 폭탄’ 막는 법! 나만 몰랐네~

2217

안녕하세요, 동면준비에 들어간 난방 열사 ‘나안행’ 입니다!

전 추위를 많이 타서 집에 있는 시간에 항상 보일러를 켜놓는데요. 그만 가스요금 폭탄을 맞아버렸지 뭐예요.. 아무래도 싸늘한 공기가 문제인 것 같아서, 찬 기운을 덜어줄 다이소 방한템들을 직접 사용해봤답니다.

1. 투명 문풍지 활용

일단 실리콘 소재를 먼저 써봤는데요. 뭔가 생각했던 문풍지의 느낌은 아니라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 당황스럽더라고요. 이렇게 투명하고 얇은 띠 모양이에요. 길이는 5m라고 하는데, 생각보다 금방 쓰더라고요.

사용법은 초간단이에요. 붙일 부분 잘 닦아 말려주고 붙이면 끝! 과연 똥손에게도 간단할까 생각하면서 붙여봤습니다.

1) 찬바람 들어오는 창문 틈새 찾기

저희집은 보일러실이 따로 있는데요. 여기 문이라도 열어두는 날엔 종일 추울 정도라서 이미 외풍차단 단열시트까지 부착 완료된 상태입니다. 물론 이것도 다이소 제품이랍니다!

물 붙여 붙이기만 하면 끝이라서 금방 할 수 있어요. 방한효과도 꽤 좋아 추천하는 제품:)

문풍지는 이렇게 틈새에 붙여줄거에요.

여기가 은근 찬바람 많이 들어오는 곳이에요. 만져보니 찬기가 있어 놀랐어요. 잡았다 요놈!

2) 위치에 맞게 붙여주기

​하얀 불투명 막을 떼면 접착 면이 나오는데요. 창틈에 실리콘이 있는 위치에 붙여줘야 해요.

이렇게 하얀 실리콘이 있는 위치에 맞춰서 살살 뜯어가며 붙여줍니다. ‘잘 붙여지는 거 맞아?’ 하는 불안감이 든다면 잘하고 있는 게 맞아요!

3) 문 열 때도 괜찮은지 확인하기

창문을 열면 붙인 문풍지가 움직이긴 하는데 제자리로 돌아오면 금방 실리콘에 달라붙어요. 엄~청 좋은템은 아니지만 나쁘진 않아요.

2. 창문 틈막이 활용

3. 꿀템 OOO OOO 활용 (현관문, 미닫이 문에 강추!)

다이소 방한템 더 보러가기👉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