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바디캠을 찾는 이들이 부쩍 많아졌다. 건설 현장에서는 안전을 위해서, 업무에서는 증거를 남기기 위해서, 일상생활에서는 스스로를 변호할 최후의 수단으로 바디캠이 많이 활용되고 있다. 일선 치안경찰관들의 바디캠 사용도 늘고 있으며, 공무원들도 악성 민원인 방지를 위해 바디캠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상황이다.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바디캠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고자 한다.
픽스 블랙박스 바디 액션캠 XAC-302
앱스토리몰에서 만날 수 있는 ‘픽스 블랙박스 바디 액션캠’은 크기와 두께, 무게를 대폭 줄이고, 클립형 설계를 적용해 휴대성을 높인 바디캠이다. 100도 와이드 렌즈로 넓은 범위를 쉽게 촬영할 수 있으며, 최장 7시간 동안 촬영하며 사용할 수 있다. 열 변형에 강한 이중층 코팅 렌즈를 탑재해 내구성을 늘렸으며, 원하는 각도를 쉽게 촬영할 수 있는 180도 회전형 렌즈로 설계됐다. 앱스토리몰 판매가는 44,800원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 NC10
내셔널지오그래픽 액션캠은 3축 하드웨어와 3축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강력한 6축 EIS 기능으로, 험난한 오프로드에서도 흔들림 적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무게는 83.3g이며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필요한 순간마다 제품을 꺼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다양한 기본 액세서리가 제공돼 가방 스트랩, 모자 등 여러 곳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229,000원으로 확인된다.
아이나비 MC10
아이나비 MC10은 방수 케이스가 없어도 강력한 자체 방수 기능을 적용해, 최대 수심 5m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방수 케이스를 활용할 시에는 최대 30m 깊이까지 방수가 가능해, 스쿠버 다이빙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앞서 소개한 내셔널지오그래픽 제품과 기본 스펙을 공유하고 있기에, 액세서리와 가격에 따라 취사선택하면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219,000원이다.
유프로 프리미엄2
유프로 액션캠은 전면 LCD를 적용해, 셀프촬영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4K UHD 초고화질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일반 스틸컷 촬영 시에는 1600만 화소의 대형 사이즈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수중 20m까지 방수가 가능한 특수 하우징의 방수 케이스를 지원해, 물속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의 화각은 150도의 와이드 앵글이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159,000원이다.
트랜센드 DrivePro Body 60
트랜센드 바디캠은 접착식 마운트를 적용해, 헬멧이나 작업모 등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클립형 마운트도 제공해 활용도를 높였다. 현재 화면이 정상적으로 녹화가 되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1분마다 비프음이 울리는 ‘리마인드 비프’ 기능을 적용했다. 촬영된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전용 앱도 지원한다. 트랜센드 보안용 바디캠의 네이버 공식 스토어 판매가는 330,000원이다.
이지스 EG-A22
이지스 바디캠 블랙박스는 카메라 렌즈를 180도 각도로 조절할 수 있는 소형 바디캠이다. 기기 하단에는 표준 1/4 스크류홀이 있어, 표준 규격을 사용하는 카메라 마운트 등과 호환이 된다. 후면에는 마그네틱을 내장해, 부착이 용이하게 구성돼 있다. 고해상도 멀티 레이어 와이드 앵글 렌즈를 사용하고 전용 카메라 칩셋을 적용해,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98,000원이다.
포팩트 NT20
포팩트 NT20 바디캠은 1800mA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을 갖춘 제품이다. 최대 2K 해상도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고음질의 음성도 담을 수 있다. 최장 약 8.5시간의 영상을 담을 수 있으며, 15분 단위로 녹화가 가능한 루프 레코딩이 기본으로 설정돼 있다. NT20 전용 앱으로 와이파이에 연결해, 녹화된 영상과 녹음된 음성을 바로 확인하거나 결과물을 전송할 수 있다. 공식몰 판매가는 149,000원이다.
리코디오코리아 도로즈 바디캠
리코디오코리아의 도로즈 바디캠 또한 회전형 렌즈를 채택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바디캠이다. 화각은 170도며, F2.0의 밝은 조리개를 적용해 고화질의 영상을 얻을 수 있다. 7개의 적외선 LED를 내장하고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품질의 영상을 녹화할 수 있으며, 밝기를 감지해 자동으로 적외선 모드로 변환되는 편리한 제품이다. 디오코리아 공식몰에서 98,0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크로니클 초소형 액션 바디캠
크로니클 초소형 액션 바디캠은 26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클립형 바디캠이다. 버튼을 눌러 촬영과 녹음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130도 와이드 앵글을 적용해 넓은 범위의 영상을 한 번에 담을 수 있다. 촬영하면서 충전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적외선 카메라를 적용해 야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촬영 중 용량이 모두 차면 오래된 데이터가 삭제되며 새로운 데이터가 저장되는 루프 세이브 기능을 적용했다. 앱스토리몰에서 만날 수 있는 제품으로, 판매가는 39,800원이다.
SJCAM A10
SJCAM A10은 IP65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빗속이나 먼지가 많은 곳에서도 현장을 기록할 수 있는 바디캠이다. 22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해, 1080p 해상도의 영상을 최장 5시간 동안 촬영할 수 있다. 듀얼 마이크와 소프트웨어로 음성 또한 깨끗한 음질로 담을 수 있는 제품이다. 자동차 모드로 작동시킬 경우에는 140도 광각 렌즈로 최대 3개 차선까지 촬영할 수 있는 블랙박스로 활용할 수 있다. 공식몰 판매가는 198,000원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