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풍기 보관할 때 ‘여기’ 청소 안 하면 화재 날 수도 있다?

121

안녕하세요. 생활 속 살림 꿀팁을 전하는 블로거 ‘알’입니다. 이제 슬슬 선풍기를 꺼낼 때가 왔는데요, 선풍기를 보관하면서 쌓인 먼지를 그대로 맞기 싫다면 청소는 필수!

오늘은 여름맞이 선풍기 청소하는 법에 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먼저 확연히 다른 청소 전/후 결과물부터 보시죠!

BEFORE

AFTER

먼지 하나 없이 깨~끗해졌죠? 그럼 지금부터 꼼꼼하게 선풍기 청소하는 법 공유해볼게요 🙂

폭염이 닥치기 전에 창고에 있는 선풍기 두 대를 꺼내 여름맞이 청소를 하기로 했다. 헐.. 작년 여름 끝자락에 선풍기가 이 모양이었나? (더럽게 더러워서 말이 안 나오는 상황)

‘이게 선풍기야 먼지 흡착기야’

1) 나사 풀기

아래쪽에 나사 하나를 풀어주고 열어준다. 도저히 이 꼴은 못 보겠다.

맞물려있는 (1)부터 천천히 빼고 상단에 있는 (2) 번을 마지막으로 분리한다.

아래쪽 먼저 풀고 사진에 보이는 작은 것들 풀면 된다. 선풍기 분리는 굉장히 쉽다. 겉 커버만 벗겨내면 사실 다른 건 설명할 것도 없다.

하지만 어딜 가든 기계치는 존재하고 나는 누워서도 하는 일이지만 서서도 못하는 사람이 있으니 선풍기 분리 과정을 사진으로 담아봤다.

2) 날개와 커버 분리

선풍기 전면 틀을 분리하고 나면 선풍기 날개를 잡고 있는 커버를 분리해야 한다.

이 커버는 시계방향으로 돌려 빼낸다.

커버가 빠지면 날개는 그냥 당기면 된다.

3) 선풍기 후면 틀 분리하기

그다음, 선풍기 틀을 잡고 있는 커버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분리한다.

커버가 빠지면 선풍기 후면 틀도 빠진다.

4) 씻어주기

세탁실로 연행된 선풍기들, 아니 악풍기들.. (다시 착한 선풍기로 태어나자)

다용도 세정제, 칫솔, 청소용 수세미. 선풍기 청소 도구는 대충 이 정도로 준비한다.선풍기 날개에 흠집을 내는 강한 수세미 사용 금지!

선풍기 청소 시에는 눈에 보이지는 않는 먼지가 많이 흩날릴 수 있어 물에 담가서 설거지하듯 세척한다.

딱히 청소 방법이랄 건 없고 더러운 곳을 적당한 청소도구로 씻어주면 그만이다.

5) 건조하기

선풍기 청소가 끝나면 청소용 세척 도구들도 깨끗하게 세척해 널어놓고 선풍기 틀과 날개는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한다.

6) 선풍기 본체 청소하기

끝난 줄 알았겠지만 선풍기 청소는 지금부터 시작이다. 🙂

준비물은 OOOO 한 조각과 청소용 타월, 작년부터 방치해뒀더니 선풍기 본체에 묵은 때가 엄청나게 껴서 그냥 타월로는 때가 닦이지 않는다.

이럴 때는 온 국민의 청소 박사 매직 블록 하나면 청소가 정말 쉽다.

청소팁 바로 확인하기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