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면 장애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사람이 1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전해진다. 밤잠을 설침에도 수면 장애의 수준은 아니라 판단하고 병원을 찾지 않은 사람의 수는 이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60대 이상의 경우에는 넷 중 한 명이 수면 장애를 겪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밤이 찾아올 때마다 잠이 들기가 고역인 이들은 수면 유도 제품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수면을 유도할 수 있는 제품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hy 수면케어 쉼
hy는 수면 기능성 음료인 ‘수면케어 쉼’을 출시했다. 수면케어 쉼은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장 건강과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hy의 액상 기술을 적용해 흡수가 빠르다. 핵심 원료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쉬아간다 추출물이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수면 관련 개별 인정형 소재 중 수면 후 개운한 정도의 척도인 회복성 수면 점수와 삶의 질 척도의 심리적, 육체적 건강 점수의 개선이 입증된 소재다. 편의점 기준 한 병의 가격은 1,600원이다.
로킷아메리카 스트레스 케어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로킷헬스케어는 자회사인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안티에이징 제품 연구 개발 회사 로킷아메리카를 통해 ‘스트레스 케어’를 출시했다.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펙틴 성분을 활용한 제품으로, 펙틴은 과일에 있는 식이섬유 공급원이다. 12가지의 프리미엄 원료를 배합해 우리 몸의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하고, 밤에 잠을 뒤척이지 않도록 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60정들이 한 병의 온라인 유통가는 25,000원 내외로 형성돼 있다.
일동제약 마이니 딥슬립 이뮨
일동제약은 종합건강식품 브랜드 ‘마이니’를 통해 신제품 ‘마이니 딥슬립 이뮨’을 출시했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 사람들을 위해 숙면의 중요성을 강조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티움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을 기능성 원료로 사용했다.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마그네슘,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도 들어있다. 7개들이 패키지를 공식몰에서 38,5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슬로우카우
캐나다 음료업체가 출시한 ‘슬로우카우’는 에너지 드링크를 정면으로 겨냥한 제품이다. 노 칼로리, 노 카페인, 노 슈거, 노 첨가제라는 건강한 콘셉트를 내세운 힐링 음료로, L-테아닌과 바레리안 뿌리 추출물 등의 성분으로 에너지 음료의 각성 효과 대신 심신을 안정시키는 기능을 한다. 슬로우카우 한 캔에는 100㎎의 L-테아닌이 함유돼,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고 흥분을 가라앉히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가격은 오프라인 유통점 기준 1,800원이다.
슬리핑 보틀
‘슬리핑 보틀’은 숙면을 취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10가지의 자연 성분을 농축하고 배합해 만든 제품이다. 특허를 받은 SB 농축액을 이용한 릴렉싱 음료로, SB 농축액 외에도 디엑콜이라는 지표 성분을 함유한 감태추출물, 천연 멜라토닌으로 유명한 타트체리 등을 넣었다. 카이스트를 연구기관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제품이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병당 5,000원이다.
코자아
코자아는 로맨시브가 선보이는 수면 음료다. 국내 최초로 유산균 발효 기술로 만든 수면 음료로, 최고급 산조인을 기반으로 삼는다. 산조인은 대추씨에 든 원료로, 코자아는 최고급 산조인을 공수해 서울대 연구진의 특허 기술로 발효해 만든 산조인 추출 발효물이 사용된다. 코자아의 또 다른 원료로는 테아닌, 수면 호르몬을 만들어주는 영양소인 L-트립토판, 비타민, 마그네슘, 홉 등이 있다. 공식몰에서 1주치 분량을 35,8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꿀잠다이빙
‘꿀잠다이빙’은 세계 최대 체리 생산국인 청정 지중해 연안 튀르키예의 타트체리를 활용해 만드는 제품이다. 수면 시 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비롯해 안토시아닌,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여기에 디엑콜을 함유하고 있는 감태를 활용해,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들었다.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 분말, 그린커피빈, 레드비트, 석류 농축액 등도 들어있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20포가 든 패키지 하나가 2만 원 후반대를 형성하고 있다.
흑하랑 굿드림티
흑하랑 굿드림티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기능성 상추를 이용해 만든 수면차다. 신품종 상추인 흑하랑은 락투신 성분이 일반 상추에 비해 124배 높아, 다소 쓰지만 적은 양으로도 신경 진정 및 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흑하랑 굿드림티는 흑하랑 상추를 활용해 만들어, 수면 1시간 전후에 따뜻한 물에 우려서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패키지 하나의 판매가는 23,800원이다.
종근당 잘자 수면건강 아쉬아간다
종근당의 ‘잘자 수면건강 아쉬아간다’는 식약처 개별 인정형 원료인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다. 아쉬아간다는 작은 초록색에 뚜렷한 붉은 열매를 가진 허브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수면 효율을 개선하고 수면 시간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이 입증된 바 있다. 본 제품은 원물을 우려낸 후 농축시킨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활용해,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진하게 담았다. 패키지 하나의 온라인 최저가는 36,270원으로 확인된다.
하루수면
슬룸 하루수면은 감태 추출물을 활용해 만드는 수면 유도 제품이다. 다시마목 미역과에 속하는 갈조 해조류인 감태에는 디엑콜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제주도에서 자란 감태만 사용해서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전해진다. 감태 추출물 외에도 캐모마일 추출물, 타트체리 추출물, 레몬밤 추출물 등이 함유돼 있으며, 아연, 마그네슘 등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공식몰에서 1개월 분량을 59,8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