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추천템
다이소 스타필드 고양
집앞에 다이소 큰곳이 있어서 자주 가는 편입니다. 다이소 모든 제품이 쓸만하다고 말하는건 언어도단일테죠. 오히려 천냥마트 같이 지역에서 토착으로 있는 생활마트가 더 괜찮은 제품이 있을때도 있거든요. 그래서 저도 여러 블로거나 유튜버 분들의 권장상품을 따라서 사보는데, 언제나 그렇듯 저에게 딱 맞아 떨어지는 경우만 있는건 아니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직접 사서 써보고 몇개월이 흐른 시점에 다이소 꿀템 추천할만한 아이템들 위주로 4가지를 골라보았습니다. 리빙용품 중에서도 중방에서 사용하는 것들 위주로 채택했고 간략하게 느낀점도 적어보겠습니다.
다이소 주방추천 BEST4
1.인덕션 보호매트
화이트인덕션 커버
24cm 지름의 다이소 인덕션 매트는 우리집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템입니다. 가격은 3000원으로 이 제품은 상시 사용하는 화구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소모품 개념으로 수시로 교체해줍니다. 설거지할때 같이 세척도 가능하며 열전도율의 변화가 특별히 보이지 않아 전기요금도 영향이 없다고 보이네요.
물론 인덕션 커버 없이 사용하고 나서 화구청소를 꼼꼼히 해주면 문제가 없을 것 같지만 현실은 다르죠. 사진처럼 과열로 다소 들러붙을때도 있고, 작은 스크래치가 강화유리에 생기면 그 틈으로 음식 찌꺼기가 침투해서 아무리 닦아도 생활흔적이 남기 마련이거든요.
소재는 유리섬유를 내장하고 있는 실리콘이며, 3중 제작되어서 웬만한 고열에는 견디는 편이더군요. 실제 사용하면서 가끔 찜이나 육수내는 때에는 장시간 인덕션을 사용하는데 , 이때도 열변성이 없어서 마음에 듭니다.
+)추천템이유 : 저렴한가격, 고가의 인덕션 상판을 보호하는 소모품 역할, 씻어서 계속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고, 열변형으로부터 자유로움, 촌스럽게 보일수 있는 꽃무늬디자인은 다소 아쉬움. 가격 3천원으로 헤자템.
2.실리콘 병마개
다이소 실리콘 병마개는 높이2센티미터, 병목 2.7cm로 웬만한 중대형 페트병까지 커버하는 만능 병마개 입니다. 2개들이 1000원으로 더 저렴할 수는 없죠. 개당 500원꼴로 가성비만 보아도 훌륭한 구성입니다.
솔직히 처음 구매할때는 아무생각이 없었고 기대치도 낮았습니다. 왜냐하면 일종의 충동구매를 했기때문이죠.
제일 먼저 든 생각은 와인병과 탄산음료 마개였고 가격이 저렴하니 한번 실험해보자는 생각으로 집었는데요. 생각과 달리 효자템이더군요.
양주, 와인이나 탄산음료는 일단 개봉하면 그자리에서 전부 끝내지 않는이상 퀄리티가 떨어지는게 기정사실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실리콘 병마개가 어느정도 불편함을 커버해준다는 것은 써보면 압니다. 만능 병뚜껑이라는 다소 재미있는 이름도 붙여줬는데 참기름이나 소스병들도 다 잘 들어맞습니다.
+)다이소 주방꿀템 선정이유 : 일회용이 아닌 여러 음료의 선도유지에 지대한 공을 세움. 병 사이즈가 달라도 실리콘의 재질 특성 덕분에 꼭 들어맞는 점이 마음에 듬. 무엇보다 저렴하며 여러개를 사서 쓰기에는 딱히 필요치 않아서 2개들이 구성도 마음에 듬. 다만, 색상이 너무 튀고 촌스러움. 실용성에 방점을 둔 제품.
3. 다이소TPE위생장갑
요즘은 라텍스 장갑을 많이쓰는 추세죠. 이유는 아무래도 조리시에 손끝의 감촉이 잘 전달되서 요리할때나 어떤 주방용기를 다룰 때 정교하게 작업할 수 있어서 불편함이 적다는 점 때문일텐데요.
TPE장갑은 일반 LDP장갑과 라텍스의 장점을 골고루 가진 주방잇템입니다. 100개들이 3000원으로 가격이 마냥 저렴하진 않지만 사용해보면 재사용도 가능한 편이라 나름 가성비템이라 볼 수 있습니다.
흔히말하는 비닐 위생장갑과 무엇이 다를까 싶지만 라텍스보다는 덜 밀착되고 일반 위생장갑보다는 잘 달라붙으며, 질긴 정도는 셋중에 TOP입니다.
라텍스의 경우에 쫀쫀하고 질긴 느낌이 강하지만 써보면 생각보다 약한 걸 알 수 있는데요. 게다가 물이 조금이라도 묻어있으면 손에 넣는 게 쉽지않죠. 반면 위생장갑은 밀착력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파손은 잘 되지 않잖아요.
이제품은 적당히 늘어나서 장갑을 끼기에 착용성이 좋고, 쉽게 찢어지지 않는점이 무엇보다 큰 장점입니다.
다이소 추천으로 다른 매체에서 본적은 없지만 저한테 누가 물어보면 꼭 꼽아서 이야기 하고 싶을만큼 유용합니다.
만약 인장력이 가해진다면 고무재질처럼 파열되는게 아니라 슬쩍 늘어납니다. 물론 변형이 되어 버려서 약간은 마음에 안들지만 파손되는 것보다는 훨씬 낫거든요.
+)다이소 추천 상품 선정이유 : 두말할 필요없이 퀄리티가 좋음. 3천원의 가격에 위생장갑과 라텍스의 장점을 절묘하게 결합한 아이디어 상품임. 재질의 촉감도 좋은 편이라 주방꿀템으로 손색없음.
4. 아이스크림스쿱
2천원으로 원목디자인의 아이스크림 스쿱입니다. 다이소뿐 아니라 여러 브랜드의 스쿱을 써보았지만 각도나 여러가지 디자인이 빙과류 재질과 무관하게 잘떠지도록 제작된 점이 무엇보다 추천이유가 될 수 있어요.
두번째 이유는 그립감이 좋다는 것인데, 실제 원목이 아니라 그냥 원목무늬의 연성고무재질로 되어 있어 미끄러지지 않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스프링이 달려서 스쿱으로 아이스크림을 뜰때 동그랗게 모양을 내기 좋은 제품들은 생각보다 고장이 잘나서 오래쓰지 못하고, 전체가 일체형 금속으로 된 제품들은 과거 프탈레이트 검출 이슈로 인해서 사용하지 않는게 좋아서 이 제품만한게 없더군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아이들한테 떠줄때 모양내기 좋아서 맘에 들어요.
+)다이소 꿀템 추천 이유 : 심플한 디자인 덕분에 고장 나지 않으며, 이쁘고 그립감이 좋은데다 아이스크림이 잘 떠짐. 2천원으로 가성비도 훌륭함.
이렇게 다이소추천템 BEST4를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다이소 큰곳에 가보면 이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알짜템으로 숨어있더라고요. 국내 생산 제품들도 많기때문에 시간될때 국산제품 애용도 할겸 들러보면 재미있을듯 합니다. 이상 도피오넬이었습니다.
다이소주방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