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없는’ 9.99달러 기본 요금제 폐지”… 넷플릭스, 특단의 조치 내렸다 (+정보)

163
넷플릭스 공식 로고 /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가 미국 시장에서 콘텐츠에 광고가 붙지 않는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기본(베이식) 요금제를 폐지했다.

19일(현지 시각) 넷플릭스 홈페이지의 요금제 안내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이전까지 미국에서 월 9.99달러에 제공하던 베이식 요금제를 없앴다.

이 요금제는 그동안 구독자들이 광고를 보지 않고 콘텐츠만 시청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였다.

베이식 요금제가 없어지면서 광고가 붙는 월 6.99달러짜리 ‘스탠더드 위드 애즈(Standard with ads)’와 광고가 붙지 않는 월 15.49달러짜리 ‘스탠더드’, 월 19.99달러짜리 ‘프리미엄’ 등 3개 요금제만 남았다.

넷플릭스는 “베이식 요금제는 더 이상 신규 회원이나 재가입 회원에게 제공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현재 베이식 요금제에 가입돼 있다면 요금제를 변경하거나 계정을 취소할 때까지 이 요금제를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 베이식 요금제 가입자의 경우 계속 넷플릭스를 이용할 의사가 있다면 계정을 유지하는 게 유리하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 언론은 이런 요금제 변경이 광고 지원되는 요금제 가입으로 신규 구독자를 유도해 수익성을 더 높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분석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한국 등 나머지 대부분 국가에서는 요금제를 변경하지 않고 베이식 요금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