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10명 중 4명… 오돌토돌 ‘닭살 피부’의 충격적인 정체

451
이하 셔터스톡

오돌토돌 올라오거나 쩍쩍 갈라지는 피부를 가진 사람이 많다. 각각 털을 뽑은 닭, 허물을 가진 뱀의 피부와 닮았다고 해서 닭살, 뱀살이라고 불린다. 이는 성인 10명 중 4명에게 나타나는 흔한 증상인 탓에 대부분이 그냥 방치하곤 한다.

그러나 우리가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이 증상은 사실 치료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피부 질환’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그렇다면 이 피부 질환은 왜 생기는 걸까.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두 질환 모두 건조하거나 모공 내 과도하게 쌓인 각질 덩어리가 원인으로 거론된다. 유전성 피부질환일 수도 있고, 최근에는 다양한 이유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후천적으로 생기기도 한다.


그대로 내버려 둘 경우 치료가 더욱 어려워지게 되니, 증상 완화를 위한 특별한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완치되는 질환은 아니지만 올바른 관리를 통해 증상을 50~70% 완화할 수 있다.

박피나 레이저 치료가 부담스럽다면 쉽고 간편하게 바르는 크림으로 관리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저자극, 저비용으로 닭살, 뱀살, 비립종 등의 피부질환을 빠르게 개선하는 크림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아는 사람만 안다는 이 크림의 정체는 ‘메디아하 스팟크림’이다. 피부가 건조하고 각질이 많은 사람에게 극강의 보습을 주는 마법의 크림으로 유명하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발라주면 되는 간편한 사용과 더불어 피부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바로가기)

3개월 꾸준히 발라줄 경우 오돌토돌한 닭살은 물론이고 까끌까끌한 각질이 눈에 띄게 완화된다.


실제 22명의 연구 대상자를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한 결과, “1회 도포한 시험 부위는 도포 전에 비해 통계적으로 유의한 수준으로 각질 지수가 감소하며, 시험 시료가 즉각적 각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또 시험 중 모든 연구 대상자에게서 특별한 이상 반응이 관찰되지 않았다”는 결론이 나왔다.

한 방송에서 가수 소유는 “문제성 부위에 바르면 굳은 각질 케어에 도움을 줘 매끄러운 피부 결로 케어해준다”며 극찬했다.


메디아하 스팟크림은 총 3가지 성분으로 구성돼 있다.

크림 속 5,100ppn의 AHA 성분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연화해 겉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줘 자연 탈락에 도움을 준다. 탈락되며 벌어진 모공 틈 속은 ‘세라마이드엔피’가 수분을 채워 손실을 최소화하고, ‘병풀추출물’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굳은 각질을 강력하게 제거하고 싶은 사람은 ‘메디아하’, 각질제거와 함께 피지 관리를 하고 싶다면 ‘메디바하’, 저자극으로 미세한 각질을 정돈하고 피부를 진정시키고 싶다면 ‘메디파하’ 크림을 발라주면 된다. (자세히 보러가기)

얼굴, 바디 등 어느 부위에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증상이 더욱 악화할 수 있는 겨울, 더 미루지 말고 효과가 입증된 치료제로 지금 바로 관리를 시작해보자. 건강한 피부로 되돌아갈 수 있다면, 치료의 지루함을 이겨내는데도 무리 없을 것이다.

스팟크림을 국내 최저가 9,900원에 구매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