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 일등공신이자 블랙푸드의 대표주자인 검은콩 ‘서리태’는 다이어트에도 효과 만점이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서리태콩물은 깐깐한 입맛의 소유자 이영자 씨도 반해버렸다. (바로가기)
실제 이영자 씨는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서리태 콩물을 원샷하면서 “시집간 송혜교 부럽지 않다”라며 극찬한 바 있다. ‘맛’에 있어 매 순간 진실한 영자씨의 감탄에 서리태 콩물은 방송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평소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고소한 서리태 콩물을 챙겨 먹고 싶었지만, 직접 갈아먹기에 번거로웠다면 여길 주목. 최근 서리태의 영양과 고소함을 그대로 담은 한끼곡간의 ‘서리태 가루’가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가기)
해당 제품은 국내 익산에서 나고 자란 100% 국내산 서리태를 7단계 가공법으로 볶은 뒤 갈아 만든 제품으로 물이나 우유, 두유에 간편하게 타서 섭취할 수 있다.
설탕이나 방부제 등의 첨가물이 없어 식사 대용이나 간식, 음료로 즐길 수 있으며 요리에 고소한 맛을 더하고 싶을 때 사용해도 좋다.
미숫가루처럼 고소하고 달달한 맛에 한 잔당 약 42k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은 것이 특징. 서리태 가루를 6잔 섭취해도 밥 한 공기 칼로리와 비슷해 체중 및 몸매 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먹기 좋다. (바로가기)
우유 200ml에 서리태 가루 30g 정도를 넣어주면 된다. 취향에 따라 설탕이나 꿀을 첨가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씨리얼, 요거트, 샐러드에 넣어먹기도 좋다. 빙수나 빵, 크로플 각종 디저트 토핑으로도 굿! 떡, 콩국수, 고기에 찍어 먹어도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구매자들은 “찬물에도 잘 섞이고 고소하니 맛있어요”, “배고플 때 간식 대신 간단하게 먹기 좋아요” “가루만 보틀에 담아가서 아침대용으로 회사에서 먹는데 간편하고 배도 부르다” 등 반응을 보이며 극찬했다.
한끼곡간 ‘서리태 가루 500g’은 택샵에서 온라인 최저가 7,4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주문량에 맞춘 당일 생산으로, 서리태 가루의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니 평소 건강관리와 다이어트에 신경 쓰는 사람이라면 꼭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