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식물키우기
어머니께서 가드닝을 좋아하셔서 가끔 식물을 사다드립니다.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아름답지만 관리가 힘들어지는게 보여서 부담적은 식물군이 낫겠다싶었습니다. 그래서 은근히 예쁜 실내식물인 꽃기린을 장만해드렸죠.
1.꽃기린은?
(1) 크기: 15~50cm
(2) 파종시기 : 5월~9월
(3) 개화시기 : 주년개화성
(4) 원산지 : 마다가스카르
아메리카, 태국에 분포중인데요. 바위가 많은 곳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물론 집에서 그런 환경을 만들어주기는 쉽지않습니다.
다육질이라 생긴것처럼 양지바른 곳을 좋아합니다. 삐죽 튀어나와있는 생김새때문에 기린같다고 해서 이름이 붙여졌다고해요. 그래서 버팀대가 있는게 좋더라고요.
꽃기린 꽃말은 “고난의 깊이를 간직하다”라고 하는데 가시때문일까요? 면류관과 매칭되는 예수님의 꽃으로 불리웁니다.
2. 꽃기린 키우기
실내식물 키우기에서 필수적으로 알아둘 것은 역시 관수량, 광량, 해충, 온도 그리고 재배방법등 일겁니다.
-주년개화식물이라는 것은 일년내내 조건이 맞으면 꽃을 피운다는 뜻으로 연중 적어도 10도는 유지해줘야됩니다.
-관수량은 겨울에는 월1회, 여름은 주2회, 그외에는 주1회가 적당합니다.
– 해충은 총채벌레가 있으며 잎표면에 즙을 빨아먹습니다. 예상했겠지만 꽃기린은 꽃이 잘피면서 수술쪽과 줄기에 유액이 잘나오는 특성이 있으므로 해충방제를 위해 이런 부분 관리가 필요합니다.
-꽃기린 삽목시에는 유액이 남아있지않도록 깨끗이 닦아주고 햇빛을 잘 차단하여 습도를 유지합니다.삽수의 길이는 5~8cm 정도로 조제해주고 삽목하면 됩니다.
반려식물 키우기는 프로페셔널이 아니면 정성과 사랑이 더 필요해요. 꽃기린처럼 조금 신경쓰면 꽃과 건강한 잎으로 보답하는 식물을 권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