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리제거 #초파리없애는법 #초파리
여름은 초파리와의 전쟁이죠. 자라는 아이들과
함께 지내다보면 집안 구석구석에 과자부스러기, 과일조각등 생각치 못한 여러가지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기 마련입니다. 이때 날파리, 초파리가 창궐하게 되는데, 한번 늘어난 개체는 잡기 쉽지 않아서 골치가 아프죠.
초파리 생애주기, 원인
간단히 초파리의 생애를 알아두는게 필요합니다. 초파리 수명 길게는 45일까지 가고, 성충이 된 뒤에 12시간 한나절이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후 1-2일 뒤 부화, 4-5일 정도 뒤에 2회 우화 후 성충이 됩니다.
초파리 알은 참깨처럼 생긴 작은데 과일이나 산도가 높은 용액을 좋아하기때문에 이런 부분을 감안하여 창궐하는 원인을 제거하는게 초파리 퇴치 기본이 됩니다.
그러니까 비산충 특히, 파리 없애는법은 1)원인제거 2) 성충트랩 으로 주기적인 관리를 해주는게 좋죠.
초파리 없애는 방법
1.초파리 트랩 만들기
페트병과 과일 껍질, 그리고 랩을 이용해서 초파리 트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다이소 초파리 끈끈이가 낫다는 의견입니다. 왜냐하면 무엇보다 천원으로 저렴하고 수시로 소규모를 곳곳에 설치하기에는 수제 초파리트랩은 불편함이 많죠.
2. 다이소 초파리트랩 잘 되는가?
먼저 트랩설치하는 방법과 구성을 알아보겠습니다. 2번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다이소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길면 10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포인트로 창문을 잡았기때문에 증발이 빨라서 3일만에 교체 했습니다.
상자까지 활용해야 되므로 파손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뜯어서 내용물을 확인합니다. 끈끈이용 스티커 2매, 과일식초 배합된 용액 2봉지, 용기 1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박스를 뜯어서 용기를 담을 수 있도록 홈을 파주고 용기에 용액을 담습니다. 시큰한 향이 느껴집니다.
절취선대로 살짝 눌러주면 4면에 끈끈이 스티커를 호를 그리며 팽팽하게 끼울 수 있습니다. 이제 어디에 둘지 고민이 되는데요.
한개는 창가, 나머지는 쓰레기통에 두기로 했습니다. 쓰레기통은 음식물쓰레기통과 함께 있고요. 반나절이 지나자 초파리 퇴치기에 2마리의 성체가 걸려들었습니다.
2일차가 되자 4마리가 포획되었습니다. 아직 초기이고 초파리가 많지 않아 네마리면 집에서 상당수의 성체가 잡힌셈입니다.
다이소 초파리 끈끈이가 신기했는지 큰아들이 직접 2회차 초파리 트랩만들기를 직접했습니다.
3일이 지나자 또 네마리가 걸려들었습니다. 집에 더이상 날파리가 보이지 않아요. 현시점에서는 초파리 퇴치가 된 셈이죠. 초파리트랩에 한번 걸리면 탈출은 못하더라고요. 그리고 사람손이 닿았다고 씻기불편하거나 그렇지는않고요.
이렇게 간단하게 다이소 초파리 끈끈이 트랩으로 해결이 되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가정집에서는 괜한 트랩만든다고 이런 저런 불편함을 초래하기 보다는 다이소제품을 사는게 초파리 없애는법으로 낫겠다는 생각입니다. 이상 도피오넬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