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감기가 극성입니다.
여름 감기는 겨울감기와 다른 점이 있어요. 겨울감기가 라이노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된다면, 여름감기는 엔테로 바이러스라고 알려진 다른 종류의 병원체 감염으로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여름 감기에 걸리면 재채기와 코막힘, 콧물, 따끔따끔 목이 아픈 증상, 기침, 충혈 등의 증상이 쉽게 나타납니다. 만일 고열과 발진이 나타난다면 곧바로 병원을 찾아 신중하게 진료를 받아야 해요.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집에서 무엇을 먹어야 좋을지 알아두면 되겠습니다.
여름 감기에 좋다는 것들을 생각해뒀다가 가족이나 친구가 오뉴월 감기에 걸렸다고 한다면 얘기해주시거나 선물해주세요~
1. 애플사이다 식초
연구에 따르면 애플사이다식초는 체내에 알칼리성 환경을 조성해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쉽고 빠르게 죽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2. 비타민C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비타민C는 신체 면역반응을 향상시켜서 감염을 빨리 낫게 해줍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교실 항산화면역 및 비타민C 연구실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를 섭취하면 몸에서 바이러스가 더 쉽고 빠르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3. 생강
2011년 발표된 ‘The Amazing and Mighty Ginger’이라는 논문에 따르면 ㅅ생강에는 항염증 및 항바이러스 특성이 있어서, 비강의 염증을 줄이고 과도하게 생성되는 콧물을 줄여줍니다. 따뜻한 차로 마시면 비강을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4. 강황+소금 가글
허벌 약물 저널에 게재된 ‘Turmeric, the Golden Spice’라는 논문에서 나온 내용입니다. 강황과 소금을 1티스푼씩 뜨거운 물에 타서 하루 3~5번씩 가글을 해주면 항균제 역할을 해서 염증을 줄이고 아픈 것도 빠르게 회복되게 해준다고 합니다.
5. 마늘
2001년에 영국 이스트 서식스 주에 있는 마늘센터에서 발표한 논문 ‘마늘 보충제로 감기 예방하기’라는 논문에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신기한 연구라서 찾아보니, 146명이 12주 동안 알리신이 많은 마늘 보충제를 매일 한 캡슐씩 받아서 먹은 결과, 감기에 걸릴 확률이 크게 줄었고, 감기에 걸려도 더 빨리 회복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