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이팬
코팅팬 위주로 생활하다보니 수명이 너무 짧아 무쇠팬과 스텐팬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리집 가열조리기구가 인덕션인 점을 감안하여 내돈내산으로 질렀습니다.
스펙
일명 쌍둥이라 불리우는 헹켈, 즈윌링 제품입니다.
-제품명 : 헹켈, 즈윌링 후라이팬
-가격 : 46,000원 (스마트스토어 기준)
-규격 : 24cm9 1/2 inch
-소재 : 스테인리스 18/10
-인덕션 사용여부 : 겸용
후라이팬 하나 잘 들이면 조리할때 참 편리합니다. 이제품이 그런데요, 몇가지 이유가 있죠.
1.생각보다 가볍다
물론 코팅팬, 플라스틱 손잡이의 아이템들에 비하면 무겁지만 생각보다 부담스럽지 않아요.
2. 열효율, 건강
불소코팅된 코팅 후라이팬이 건강에 안좋다는건 아니지만 표면을 잘 관리하면 상당기간 같은 퀄리티로 사용가능한 스텐팬 하나쯤은 두는게 좋겠죠.
게다가 시그마클래식 공법으로 제작되어서 열효율이 상당하고, 300도까지 견디는 내구성 덕분에 오븐에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3. 디자인, 내구성
쌍둥이 행켈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죠. 왼손잡이인 필자는 독일에서 샀던 왼손가위를 아직도 20년째 쓰고 있을만큼 즈윌링 브랜드에 대한 내구성 신뢰도는 높습니다.
게다가 즈윌링 후라이팬 디자인은 올 스텐에 세련된 모던 디자인이라 주방에서 쓰기 좋아요.
새 후라이팬 세척
스텐팬 세척은 스텐 연마제 제거에 중점을 두게 됩니다. 저는 자연그램의 매직버블파우더를 사용했지만, 이런 제품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1.식초를 물과 5:5로 희석하여 5분가량 약불에서 끓여줍니다.
2.물로 씻어낸 뒤 키친타올로 닦아주면 간단히 종료
3, 스텐 연마제 제거를 위해서는 같은 과정에서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3분 정도 끓여도 됩니다.
다만, 저는 매직버블파우더를 가지고 있었기때문에 이 아이템을 활용했습니다.
1L의 물 80도씨에서 10g의 파우더를 넣고 가만히 두면 버블이 알아서 연마제를 제거해 줍니다.
코팅팬과 구분없이 스텐후라이팬 세척에도 같은 방법을 씁니다. 왜냐하면 공장에서 제작 후 검수뒤 이물질과 먼지가 있기때문에 결국 이런 과정을 거치는게 좋습니다.
스텐후라이팬 길들이기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스텐팬을 주저하는 이유가 바로 조리에 시간이 걸린다는 점, 그리고 시즈닝 등 길들이기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하지만 방법만 한번 익히면 쉽게 따라할 수 있고, 몇가지 주의점만 잘 체크하면 됩니다.
스텐후라이팬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잘 닦은 팬을 약한 불에서 스텐후라이팬예열 해줍니다. 3분정도만 잘 해줘도 됩니다. 달궈지는게 핵심이죠.
2.이제 스텐팬에 기름을 두릅니다. 소량의 식용유를 넣고 스페출러나 실리콘 붓 등으로 얇게 펴바릅니다. 이렇게 또 3분정도 중불에 가열합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식용유에 연기가 나기 시작하면 잘못되었다는 점입니다.
식용유가 쉽게 말해 타기시작하는 것으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기름이 결을 이루며 변화를 보이면 예열이 완료된 것입니다.
생각보다 스텐후라이팬 사용법 간단하죠? 이 상태에서 조리하면 들러붙지 않고 예쁘게 요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즈윌링 바이탈리티 스텐 후라이팬 사용방법을 통해 새 후라이팬 세척, 예열, 사용방법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텐후라이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