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가을 아이폰 16 시리즈 출시가 예상되는 가운데 벌써 아이폰 17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하이통 인터내셔널 테크리서치의 분석가 제프 푸는 애플이 ‘아이폰 17 슬림’ 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6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제프 푸는 슬림 모델이 기존 플러스 모델을 대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약 6.6인치 디스플레이, 더 얇은 디자인, A18 칩 또는 A19 칩, 8GB RAM, 24메가픽셀 전면 카메라, 그리고 48메가픽셀 망원 카메라가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또 아이폰 17 슬림은 프로 라인업과 같은 티타늄 소재가 아닌 알루미늄 섀시를 사용할 것이라고 제프 푸는 전했다. 일부 디자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지만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공유하지 않았다.
과거 디스플레이 분석가 로스 영도 아이폰 17 플러스 또는 아이폰 17 슬림에는 6.5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현재 아이폰 15 플러스 모델에는 6.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다.
플러스 모델이 슬림 모델로 대체될 수 있다는 소식에,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플러스 모델의 판매량 저조를 근거로 내세우며 가능성이 높다고 동조했다.
IT 매체 맥루머스는 올해 1분기 미국 내 아이폰 모델별 판매량 자료를 지난 2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자료에 따르면 아이폰 15 플러스가 이전 모델인 아이폰 14보다 더 낮은 판매량을 보였다.
현재까지 슬림 모델에 대한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다. 아이폰 17 출시일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려야 자세한 내용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애플은 아이폰 17 시리즈를 2025년 9월에 공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 손 안 대고 ‘화장실 곰팡이’ 깔끔하게 녹이는 이 방법
- 스타벅스,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 개편… 매월 10일 에코별 하나 더 준다
- “죽기 직전 월세 독촉에 인터넷 선까지 잘려”…전세사기 피해자 8번째 사망
- 기업에서 1억 받은 7자녀 ‘고딩엄마’가 그 돈으로 벌인 일
- 알바 가던 중 날벼락…수원 길거리서 충격적인 ‘사망 사고’ 발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