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해보세요” 다이소 2천원 네트망으로 주방 정리하는 법

85479

안녕하세요 😃 고양이 열 마리와 함께 살고 있는 고씨에게만 친절한 마슝이 집사예요.

고양이를 반려하다보면 방묘문이나 방묘창 만들기 위해 네트망 구매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저도 네트망을 잔뜩 샀다가 더 이상 필요 없게 되어 방치하고 있었어요. 집에 수북히 쌓인 네트망을 보면서 활용할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5분 안에 끝나는 모던 바구니 만들기, 정말 쉬우니까 한번 따라해보세요!

화이트 철제 바구니는 요모조모 수납하기 참 좋죠!

현관 입구에서, 팬트리에서 두루 쓰임새가 많은데요. 깔끔하고 모던한 철제 바구니도 네트망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이소에서는 네트망을 2천 원이면 구입할 수 있으니까, 바구니를 사는 것보다 만드는 것이 훨씬 저렴해요!

1. 먼저 준비하세요

🔔 준비물 소개
다이소 네트망 두 장, 끈 여러 개, 남는 패브릭이나 두꺼운 종이

네트망은 다이소에 가시면구입할 수 있어요. 색깔도 화이트 / 갈색 / 블랙 다양하게 있으니 원하시는 걸로 구매 가능해요.

끈은 두 네트망을 묶을 수 있는 거라면 아무거나 좋은데, 털실, 굵은 실, 긴 빵끈 종류가 사용하기 편해요. 이왕이면 네트망 색깔과 같은 걸로 준비하는 게 좋아요.

천이나 종이는 바닥 깔개용으로 쓸 건데요.

안 쓰는 베개 커버나 쿠션 커버, 행주 같은 패브릭 종류를 쓰셔도 되고 두꺼운 종이를 상자 바닥 사이즈에 맞게 잘라 쓰거나 벌집형 종이 뽁뽁이를 등을 재활용해서 써도 좋아요. 저는 오늘 패브릭으로 바닥을 만들 거예요.

2. 접어줄 위치 정하기

먼저 같은 사이즈의 네트망 두 개를 십자 모양으로 겹쳐 주세요. 네트망이 겹쳐지는 가운데 사각 모양을 기준으로 모서리에 빨간 동그라미가 보이시죠? 그 부분을 접어 올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혹 실수로 다른 곳을 접을 수도 있으니 펜으로 작게 표시해줘도 좋아요. 다이소 네트망으로 만든다면 5칸이 지나는 지점이에요.

3. 네트망 접어주기

직각의 단단한 가구를 이용해서 접어주시면 쉽게 만들 수 있는데, 저는 테이블을 이용해서 네트망을 접었어요.

💡 Tip.
네트망 때문에 흠집이나 자국이 남을 수 있어요. 비싸거나 재질이 무른 가구는 피해주시고, 잘 모르겠으면 얇은 천을 깔고 작업해주세요.

손으로 눌러 접으면 힘이 많이 드는데요. 만약 손의 압력이 부족하시면 몸을 이용해서 눌러주시면 쉽게 접을 수 있어요. 네트망 양쪽을 모두 90도로 접어 ㄷ 자 형태로 두 장 만들어 주세요

위의 사진처럼 두 장의 네트망 양쪽을 접어서 준비해주세요.

4. 겹쳐서 묶어주기

저는 ㄷ자로 접은 네트망 두 개을 겹치고 털실로 X 자 모양으로 두 번 감아 묶어줬어요. 이렇게 4군데를 모두 묶어주시면 바구니 만들기 99% 끝이에요.

만들어진 바구니는 그대로 써도 좋고요, 작은 물건을 수납하시려면 바닥에 행주나 종이를 깔고 쓰시면 됩니다.

💡 Tip
완성된 바구니는 위에 겹쳐진 네트망의 높이가 살짝 높아요이 부분을 손잡이처럼 잡고 쓰시면 편해요

5. 네트망 바구니 활용하기

완성된 바구니는 여기저기 쓸 데가 많아요. 여러 가지 식료품들을 가지런하게 정리할 수 있는데 저는 우유와 시리얼을 함께 담아 보았어요.

좋아하는 라면을 한곳에 담아 찾기 쉽게 정리 할 수도 있어요.

미리 많이 쟁여둔 세제나 샴푸 같은 용품들도 모두 담을 수 있어요.

또, 네트망으로 꼭 바구니를 만들지 않아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네트망 활용법 더 보러가기

+1
31
+1
9
+1
5
+1
8
+1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