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종되기 전에 사세요! 욕실 청소 시간을 반으로 줄이는 ‘다이소 꿀템’ 9

54739

안녕하세요- 육아, 일상, 리뷰, 생활, 소이쏘이입니다 : )

하고 나면 뿌듯한데 하기까지가 힘든 애증의 공간. 욕실 청소할 시간이에요.​ 수시로 물에 노출되는 환경에 있다 보니 조금만 소홀해도 여기저기 물때가 생겨 저의 손길을 가장 필요로 하는 곳이에요.

더군다나 피부병으로 고생 중인 강아지 1마리를 키우고 있다 보니 주 1~2회 목욕시키고 나면 꼬릿꼬릿 특유의 강아지 비린내가 욕실을 채워 평소보다 더 신경 써서 청소하고 있어요.

그럼 화장실 청소 꿀템 소개 시작해 볼게요!

🧹 청소솔

1. 다이소 디자인 사각 바닥솔

👍 기스 걱정 없는 청소솔

여름이라 간단한 샤워로 끝내고 싶은데 꼭 온수를 받아 물놀이(?)를 즐겨야 하는 5살 아이와 함께 하고 있는 소이쏘이네. 덕분에 욕조 청소 원 없이 하고 있답니다.

청소솔이 너무 빳빳하면 기스가 생길 것 같아 괜찮은 제품 보이면 이것저것 사서 써봤는데요, 몇 번 쓰다 보면 단점이 눈에 들어오는 바람에 계속해서 쓰레기통 속에 넣게 되더라고요 ㅠㅠ

그러던 와중에 정착템으로 자리 잡을 것 같은 다이소 청소솔 발견해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디자인 사각 바닥솔 (1034555). 가격은 너무나 착한 1,000원이고요. 후면을 보면 탈부착해서 쓸 수 있는 이물질 제거 빗이 세트로 붙어 있어요.

색상은 화이트/핑크 2가지에요~ 제가 매장 방문했을 땐 화이트만 있어서 색상 고민할 필요가 아예 없었던 게 아쉽… 다음엔 러블리한 핑크도 써보고 싶어요.

욕조 청소 용도로 사용하기 딱 좋을 정도의 부드럽고 길쭉한 모가 잔뜩 심어져 있는데요.

손으로 만졌을 때 부들부들하다 느낄 정도로 잘 구부러져서 추천템으로 선정했어요.

이물질 제거 빗은 플라스틱 소재로 끝이 뭉툭한 6개의 돌기가 있어요.

욕실 청소 하다 보면 솔 사이사이에 머리카락 잔뜩 끼는 경우 있으시죠? 그럴 때 이 제거 빗을 이용하면 된대요~

보관이 간편하도록 고리가 달려 있어 후크나 S자 고리에 걸어 두면 돼요~

무게도 생각보다 무겁지 않은 편이라 여러 개의 청소솔을 걸어둔 압축봉에 걸어두고 있는데 잘 버텨주고 있네요.

욕실 청소솔 길이가 4cm 정도라 욕조 내부 바닥 및 측면은 물론 작은 칫솔로 제거해야만 했던 사이사이 틈새까지도 청소 가능!

청소솔이 빳빳하지 않고 부드러워 마구 비비며 닦아도 기스 걱정 없어요.

가로 14.5cm, 세로 6cm로 사이즈도 딱! 한 손에 착 감길 수 있을 만한 크기라서 넓은 면적을 시원시원하게 닦을 수 있어요

​2. 다이소 세제분사 원형 청소솔

👍 구석까지 청소 가능한 청소솔

세제분사 원형 청소솔(1030843).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제품!! 단종되지 말아라 하는 다이소 꿀템이에요.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의 원형솔이 달려 있고 뒤쪽 뚜껑을 열어 세제를 적정량 담아준 뒤, 측면에 있는 버튼을 눌러 세제 분사해 주며 쓱쓱싹싹 욕실 청소하기 좋은 청소솔이에요.

전체 바디 길이 25cm, 청소솔 헤드 7cm. 생각보다 크지 않은 아담한 청소솔이고요.

하단에 있는 뚜껑을 열어 보면 손잡이로 쓰는 내부가 텅 비어 있어 액체형 세제를 넣어 채워주면 돼요~

여기서 TIP!세제 원액만 넣을 경우 분사구가 막힐 수 있어요. 그래서 아주 묽은 물 같은 세제를 쓰거나 물과 일정량 희석해 담아주시면 된답니다

측면에 있는 세제분사 버튼 색상이 2종류. 그레이/스카이 블루로 선택이 가능해요~

이번 템 역시 걸어서 보관 가능! 홈이 아닌 줄이 길게 늘어져 있어서 바닥에 두지 않고 공중부양으로 걸어둬요.

둥글 납작한 형태의 욕실청소솔이 아닌 손잡이로 잡아서 쓰는 제품이다 보니까 상대적으로 손에 힘이 덜 들어가더라고요.

출산을 겪고 나니 조금만 손목에 무리가 가면 후덜덜덜.. 손이 떨리고 힘이 잘 안들어가요ㅠㅠ 일상생활에서 최대한 조심하며 생활하고 있지만 무거운 스마트폰을 수시로 들고 다니고 있다 보니 손목에 힘이 쫘악 빠지는 느낌이 종종 들더라고요.

이번엔 제대로 잘 고른 것 같아 뿌듯 🙂

가장 언급하고 싶었던 부분인데요. 세면대 수전과 뒤쪽 타일 사이 공간, 갖고 계신 청소솔로 잘 닦이나요??

전 그동안 이쪽 부분 청소가 어려워 다 쓴 칫솔을 잔뜩 모아두곤 했어요. 근데 이것도 쌓이는 속도가 어마무시;; 또 칫솔을 보관할 통이 필요해지고ㅋㅋ 다 쓴 후 보관하는 것도 애매하더라고요.

하지만 이제 칫솔도 바로 버리기 가능~ 세제분사 원형 청소솔 꿀템 덕분이랍니다~

수전 뒤쪽은 물론 물 나오는 아래쪽까지 모든 부위를 완벽하게 닦을 수 있게 됐어요.

욕실 바닥청소하기 너무 어려워서 전동솔을 구입해 쓰기도 했었는데요.

세면대 수전 뒤쪽 닦기가 어려울뿐더러 각져 있는 모서리, 틈새 청소도 힘들고 솔 사이에 낀 머리카락 떼어내기도 귀찮; 더군다나 청소솔 교체 시기만 찾아오면 인터넷으로 구입하기도 번거롭더라고요.

그래서 이젠 언제나 수시로 방문할 수 있는 다이소 청소솔만 꾸준히 구입하려고 해요~

🧼 청소템

3. 다이소 발포 배수구 크리너

👍 보이지 않는 곳까지 깔끔하게

욕실 청소 마무리 단계에 쓸 발포 배수구 크리너랍니다. ​보이지 않는 배수관 오염 및 악취를 효과적이고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주방 배수관, 욕실 배수관, 변기까지 다양한 배수관 청소에 쓰기 유용해요~

1정씩 뜯어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수납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세면대 청소하려고 1개 뜯어 사용했는데 물 내려가는 구멍이 너무 좁다 보니까 크리너가 미처 내려가지 못하고 걸림;;

뜨거운 물 부으면 녹을까 했는데 제품 일부가 내려가지 못하게 남길래 나무젓가락 등을 이용해 부셔주었어요.

발포 크리너 넣고 뜨거운 물 1L 부은 뒤 약 10분간 기다려주고 또 뜨거운 물 1L-

청소가 잘 됐는지 눈으로 확인은 못했지만 안 쓰는 것보다 안심이 되는 다이소 추천템!

4. 다이소 OOO OO OOOO OOO

다이소 청소 꿀템 더 보러가기

+1
18
+1
3
+1
1
+1
9
+1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