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소라’ 출현에 관련주 열기 ‘후끈’

68

세계 인공지능(AI) 시장에서는 멀티모달 AI의 중요성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오픈 AI / Ascannio-shutterstock.com

오픈AI, 구글과 같은 글로벌 AI 기업들은 이미지, 소리, 영상 등의 복합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는 멀티모달 AI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초기 텍스트 기반 AI의 성과를 바탕으로 발전한 이 기술은 이제 단순한 텍스트 데이터를 활용하여 복합적인 동영상 콘텐츠를 창출하는 놀라운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기술 발전의 급류 속에서 국내 주식시장 역시 예외가 아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련 기업 주식을 일찌감치 확보하려는 기세가 강해지고 있어, 혁신적인 AI 기술에 대한 기대감이 수혜주 찾기 열풍으로 이어지는 추세다.

멀티모달 AI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새로운 도약을 약속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주식시장의 반응은 AI 기술의 미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멀티모달 AI란 텍스트뿐 아니라 이미지, 영상, 소리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말한다.

최근 오픈AI가 소개한 ‘달리(DALL·E)’와 ‘소라(Sora)’와 같은 서비스들은 멀티모달 AI 기술의 대표적인 예로 꼽히며, 이들은 텍스트를 이미지나 영상으로 변환해 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오픈AI에서 새롭게 발표한 ‘소라’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과 열광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픈AI ‘소라(Sora)’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고화질의 동영상을 만들어내는 인공지능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이전에 인공지능이 만들어낸 동영상의 품질과 길이의 한계를 한 단계 넘어섰다는 평가다.

오픈AI는 ‘소라’가 복잡한 장면, 여러 캐릭터, 특정 유형의 동작 등을 포함하는 최대 1분 길이의 동영상을 빠르고 정확하게 만들 수 있다고 설명한다.

‘소라’를 사용한 시연에서 보여준 결과물은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수준을 나타내며, AI가 글과 이미지 생성에 이어 영상 제작에서도 놀라운 성능을 보였다.

오픈AI는 챗 GPT와 같은 인공지능 시스템을 통해 언어 처리 능력을 이미 증명한 바 있고, ‘소라’를 통해 이제는 동영상의 영역에서도 AI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혁신적이고 진화하는 기술력은 많은 사람들을 감탄시키는 원동력이 된 것으로 보인다.

멀티모달 AI 관련 기술의 발전은 국내 증시에서도 새로운 투자 기회를 만들어내고 있다.

관련 업체들의 주가 움직임과 향후 기술 개발 추이에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으며, 이 분야의 성장 잠재력은 아직도 커 보인다.

AI 관련 관련주는 ‘키네마스터’ ‘폴라리스오피스’ ‘이스트소프트’ ‘셀바스AI’ ‘바이브컴퍼니’ ‘솔트룩스’ ‘플리토’ ‘엑셈’ ‘크라우드웍스’ ‘이노뎁’ ‘포바이포’ ‘한글과컴퓨터’ 등이 모두 인공지능 테마주로 거론되고 있다.

주의: 위 내용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책임하에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시장의 변동성과 개별 주식의 리스크를 충분히 이해하고 투자 결정을 내려야 하며, 투자로 인한 결과에 대해서는 투자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지게 됩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