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평대 아파트 고칠 땐 ‘이것‘만 기억하세요. 삶이 달라집니다!

196

리모델링 시 기억해야 할 이것은?

안녕하세요 🙂 무드나인인테리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현장은 미니멀하게 완성된 24평 아파트인데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연출된 공간에 고급스러운 다크 우드 톤을 포인트로 차분하고 편안한 주거공간으로 리모델링했어요. 예쁘게 완성된 인테리어를 각 공간별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도면 Before

20평대 아파트의 경우 공간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레이아웃 계획이 중요해요. 확장 진행 여부, 수납의 구성, 가전과 가구 배치와 같이 큰 요소를 먼저 정하고 나머지 디테일한 부분을 결정하면 됩니다. 위 24평형의 도면은 어떻게 변경하게 되었는지 함께 확인해 보실까요?

도면 After

24평 인테리어 도면 계획입니다. 안방 발코니를 제외하고 모두 확장된 공간으로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기존 주방 발코니의 세탁실도 확장하여 세탁기를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세탁기장을 제작했습니다. 되도록 많은 공간을 수납장으로 제작하여 주방 공간에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2. 현관 Before

현관 After

Point 1. 중문 철거

현관은 과감히 중문을 철거하고 밝은 느낌의 현관으로 탈바꿈했어요.

🛠️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방법 : 중문 철거
중문은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좁은 현관에 중문을 설치하면 자칫 더욱 좁아 보일 수 있어요. 따라서 중요하게 여기는 지점에 따라서 과감하게 중문을 철거하는 것도 넓은 집을 위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현관에서 보이는 방문은 우드 톤의 필름을 시공하여 포인트를 주었답니다. 부드러운 우드 톤이 집의 분위기를 더욱 포근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3. 거실 Before

거실 After

✅ Point 2. 선과 면 정리

24평이지만 무척 넓어 보이는 거실이 완성되었습니다. 거실 베란다를 확장하고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면서 단내림 등박스를 시공해 드렸어요.

공간이 넓어보이게끔 연출하기 위해선 선과 면을 정리하는 작업이 특히 중요해요.

그래서 거실은 천장, 벽의 들쭉날쭉한 면들을 모두 정리해 주었어요.

가벽을 5~10cm 만들어서 모든 면이 일자로 보이게끔 했답니다. 이렇게 정리된 면들이 거실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해주기 때문에 디테일까지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할 수 밖에 없어요.

TV는 벽걸이로 설치할 예정이라고 하셔서 반매립형태로 만들어 드렸습니다.

🛠️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방법 : 선과 면 정리
무엇보다도 공간을 이루는 선과 면이 중구난방이라면 시각적으로 복잡하고 더 좁아 보일 수 있어요. 색을 지나치게 다양하게 쓰는 경우도 마찬가지랍니다.

따라서 해당 현장의 경우 가벽으로 벽을 일자로 정리하고 색 또한 따스한 화이트 톤으로 천장까지 통일하여 실제 공간에 비해 더욱 넓은 느낌이 나게끔 했어요.

4. 주방 Before

주방 After

24평 아파트의 주방 또한 아주 알차게 변경해 드렸어요. 부드러운 미니멀함 속에 멋스러운 우드톤 한 방울의 조화가 잘 어우러집니다.

특히 이 주방은 조명이 없을 때도 밝고 부드러운 톤이지만,

간접 조명을 켜면 더욱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변신해요.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상부장 간접조명! 분위기도 더욱 좋게 만들어주지만 무엇보다도 요리할 때 밝아서 무척이나 편하답니다.

💡 상부장 간접조명
주방 상부장 간접조명은 꼭 시공하는 것이 좋아요. 주방의 조도와 분위기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실제 요리를 할 때도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천장 등만 사용하면 가구나 사람에 가려 그늘이 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주방 상부장 간접조명은 주방에서 생각 이상으로 효율 좋은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벽면은 포세린 타일로 깔끔하지만 넓어 보이게 연출했어요.

수전 또한 분위기에 잘 어우러지는 것으로 신경 써서 설치하였습니다.

Point 3. 베란다 확장

이 주방의 포인트는 내부에 숨어있는 세탁실이랍니다. 주방 발코니를 확장하면서 세탁기를 깔끔하게 빌트인장으로 만들어 배치했어요.

🛠️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방법 : 주방 베란다 확장
해당 현장은 주방이 좁고 긴 편이었어요.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동선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주방 베란다를 확장했답니다. 기존에 세탁실이 있던 공간으로 세탁기는 빌트인 스타일로 주방 끝에 설치해서 색다른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빨래하고 옮길 때도 편리하고 주방은 더욱 넓어 보여요. 넉넉한 수납공간까지 확보해 더욱 쾌적한 주방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보이고 싶지 않은 지저분한 주방가전을 안쪽 하부장에 배치했어요. 실제로 거주하면서 주방을 사용할 때의 동선까지 고려해 더욱 편리하게 디자인한 주방 레이아웃이에요.

테이블 위에는 스팟 조명을 설치했어요. 별도의 팬던트 등이 없어도 더욱 밝고 분위기 좋은 테이블 공간이 연출되었습니다.

5. 거실 욕실 Before

거실 욕실 After

차분한 톤으로 우아하게 완성된 욕실도 소개해 드릴게요.

브라운 톤의 600각 타일이 고급스러운 우드톤의 도어 필름과 너무 찰떡으로 잘 어울립니다.

동그란 모양의 거울 뒤로 간접조명이 비쳐 더욱 우아한 느낌으로 완성된 욕실이에요.

조적 파티션으로 샤워 공간을 분리했어요.

메탈 소재의 간결한 샤워 수전으로 보다 더 우아한 느낌이 살아납니다.

6. 안방 Before

안방 After

시스템에어컨 설치를 하기 위해 단내림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단내림 등박스에 간접조명을 설치했습니다.

보조 조명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무드 있게 공간을 쓸 수 있어서 특히 좋아요.

간단한 가구 외에는 숙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으로 깔끔하게 연출해 드렸습니다.

포근포근해 보여 잠이 잘 올 것 같은 공간이에요.

7. 입구방 Before

입구방 After

입구방은 고객님의 서재 및 개인공간으로 꾸며보았답니다.

시스템에어컨 등박스 간접조명은 덤!

슈퍼싱글 침대사이즈에 맞춰 붙박이장과 침대 사이드 테이블까지 일체형으로 제작했어요.

작지만 무척이나 알찬 공간이 완성되었어요.

8. 아이방 Before

아이방 After

아이방은 고객님이 예쁜 가구로 채워주셨어요 🙂

베이지 톤의 가구와 커튼의 조합이 무척이나 포근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톤으로 정돈한 공간에 고객님의 센스가 더해져 따스한 아이방이 완성되었어요.

추후 아이를 위한 장난감이나 책장 등이 들어올 수 있고 놀이 공간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9. 안방 욕실 Before

안방 욕실 After

안방 욕실은 굉장히 아담한 사이즈인데요.

전체적인 소품과 색감은 거실 욕실과 통일감을 주었답니다.

특히 밤에 욕실을 갈 때 눈부시지 않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히 매력적이에요.

마치며

오늘은 미니멀하고 밝은 톤에 멋스러운 우드톤이 조화로운 24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렸어요. 20평대라도 선과 면을 정돈하여 시공되니 확장된 공간감으로 훨씬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현장이었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공간에 무드를 더하다’ 무드나인인테리어였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