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썸방 ‘불륜의 메카’로 떠오른 소름 돋는 까닭

117

부부 간 이혼을 결정 짓는 사유는 다양하지만 그 원인이 배우자의 불륜이라면 관계 개선 여지조차 찾아볼 수 없는 엄중한 유책이 따른다.

배우자의 불륜은 경제문제나 성격차이, 학대와 폭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혼 이유다. 최근에는 이런 불륜의 중심에 ‘기혼썸방’이 대표적인 원인으로 지목돼 우려가 잇따르고 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 / Kmpzzz-shutterstock.com

기혼썸방이란 이미 결혼해 아내나 남편을 두고 있는 기혼 남녀들이 불륜 등을 목적으로 모여있는 오픈 채팅방을 뜻한다. 이들은 기혼썸방에서 아슬아슬한 대화를 이어가고 아내나 남편 몰래 서로를 만나 불륜을 저지르기도 한다.

물론 썸이 아닌 친목 목적의 채팅방도 있지만 대다수 기혼썸방의 최종 목적은 불륜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과거 한 방송에서도 온라인 불륜 실태를 파헤치기 위해 ‘기혼썸방’에 익명으로 잠입해 이들의 행각을 낱낱이 파헤친 적이 있다.

하지만 기혼 인증을 요구하는 시스템은 분노 게이지를 상승시켰다. 셀카 뿐 아니라 결혼사진, 심지어 아기 돌 사진까지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고 이를 받아들이는 현주소에 경악할 수 밖에 없었다.

다른 기혼썸방에서는 이혼 서류를 인증 수단으로 요구하기도 했다. 단순히 서류가 아닌 이혼 소송 당시 법원 위치나 건물 층수까지 물어보는 집요함을 보였다. 조금이라도 의심이 되면 그 자리에서 바로 강퇴를 시킨다.

이곳에들어간기혼남녀들은철저하게자신을숨기고대화를나눈다.하지만누가 봐도개설목적은뚜렷해보인다.이들이까다로운인증절차를거치는것도배우자에게들키지않고안전하게놀기위함이었다.

이들은서로가유부남,유부녀인것을알고도불륜행위를저지른다.어쩌면둘다잃을게많기에그러한사람들끼리모이고서로가유부녀,유부남인 걸인증해야만파트너가될수있다.

물론최근에는메신저오픈 채팅방을이용한기혼썸방단속이심해졌다.하지만이미불륜채팅방인기혼썸방에중독된기혼남녀들은끊임없이새로운보금자리를찾고있다.

기혼썸방은쉼이없었다.일부기혼남녀들은일을 하면서도하루종일채팅방을켜놓고깔깔거린다.사회적으로이혼에대한거부감이줄어들면서이들의행각은점차대담해지기도한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기혼썸방 사진 캡처 / 뽐뿌

기혼썸방 용어들은 경악스럽기까지 하다. 메신저 측에서 금칙어를 설정하자 이들은 ‘하숙생’은 배우자, ‘육봉’은 육아봉사, ‘집밥’은 배우자와의 성관계, ‘외식’은 불륜 상대와의 성관계 등을 의미하는 은어를 사용하기도 한다.

이런 기혼썸방에서는 대놓고 “오늘 외식 가능한 사람”이라고 물어보는 이들도 있다. 그렇다면 이미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한 기혼 남녀들이 무슨 이유로 이런 비윤리적인 채팅방을 찾는 것일까.

불륜은 각각의 개인적인 상황과 동기에 따라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다.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감정적인 만족을 느끼지 못하거나 부족한 만족을 느끼는 경우,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그 감정을 찾기 위해 불륜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새로운 경험과 스릴을 찾는 욕망이 불륜을 유발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금지된 것에 대한 흥미나 금지된 사랑에 대한 로맨틱한 상상 때문에 불륜을 선택하기도 한다.

파트너 간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 불만이 쌓이고 서로의 요구와 필요를 충족시키지 못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대화와 이해를 찾기 위해 불륜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가장 큰 문제는 어떤 상황에서는 유혹과 기회가 불륜을 부추길 수 있다는 점이다. 가령 호기심이나 사회적인 모임에서 다른 사람과의 제안으로 접촉한 기혼썸방 등으로 인해 유혹에 빠지기 쉬울 수도 있다.

불륜은 서로의 관계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는 문제이므로 적절한 해결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불륜이 발생한 경우, 상황을 직면하고 파트너와 솔직하게 대화해야 해야 한다.

때로는 관계 상담사나 부부 치료사와 같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전문가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상황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관계를 재구성하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배우자와 함께 새로운 시작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서로의 요구와 필요를 이해하며 새로운 관계의 기반을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shisu_ka-shutterstock.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