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업’으로 전환을 시도 중인 이동통신 3사가 투자 확대에도 지난 3분기 1조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거두며 선방했다. 이들은 5G 가입 성장이 둔화하는 가운데 AI 수익화에 속도를 내 AI 매출 비중을 지속 높여가겠다는 목표다.2일 통신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다음 주 올해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한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통신 3사의 매출과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각각 14조7987억원, 1조2366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8%, 영업이익은 15.1% 증가한 수…
리그 오브 레전드(LoL) 중국팀 빌리빌리 게이밍(BLG)이 오는 2일(현지시간) 개최되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에서 국내팀 T1을 상대로 불패 신화를 깨겠다고 선전포고했다. T1은 이에 지지 않고 중국팀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대응했다.T1과 BLG 선수단은 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 미디어데이에 참가해 우승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이날 BLG 소속 '빈' 천쩌빈은 "T1이 그동안 중국팀을 상대로 지지 않았지만 이…
미혼 남녀들의 움직이는 오작교, 커플열차가 충남 부여에 뜬다. 코레일관광개발은 부여군과 함께 미혼 남녀의 커플 매칭을 위한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양사는 결혼을 장려하고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커플 매칭 프로그램 ‘굿바이 나만 솔로, 커플 열차’를 부여 일원에서 내달 17일 진행한다.
전국이 울긋불긋하게 화려한 옷을 갈아입는 이맘 때 단풍 맛집을 찾는 일은 당연지사가 아닐까. 최근 새로운 단풍 성지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 있다. 강원도 춘천에 자리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다. 단풍여행에 있어 레고랜드의 장점은 뚜렷하다. 지루한 일상 속 도심지역을 벗어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청정 자연의 아름답고 광활한 가을 정취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