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용장애의 국내 질병분류체계 포함 여부를 두고 찬반 진영이 팽팽하게 엇갈렸다. 찬성 측은 WHO(세계보건기구)가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코드로 등재한 후 관련 연구가 활발히 전개됐으며 보건 의료 관점에서 접근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반대 측은 국내 실정에 맞춘 사회적 논의와 연구가 더 필요하다고 맞섰다.12일 강유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은 임광현, 서영석, 전진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실과 공동으로 서울 여의도 전경련 KFI타워에서 WHO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국내 도입문제 공청회를 개최했다.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의 국내 등재를 두고 …
인공지능(AI)으로 제작되는 딥페이크 성범죄물과 관련해 “기술은 기술로 먼저 막아야 한다”며 전문가들이 한목소리를 냈다. 딥페이크 성범죄물 근절을 위해 규제를 앞세울 시 AI 기술 발전이 가로막힐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함께 12일 오후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딥페이크 성범죄영상물 대응 전문가 토론회를 공동으로 개최했다.최경진 가천대학교 법과대학 교수 겸 한국인공지능법학회 회장은 ‘인공지능의 역기능과 폐해 그리고 법제도 개선방안’, 정필운 한국교원대학교 일반사회교육과 교수 겸 한국인터…
24년식 토레스 EVX(밴 포함), 코란도 EV 등 과충전, 자연 발화 화재 발생 시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전기차 배터리 10년, 100만km 보증에 이어 화재 보증 프로그램인 전기차 배터리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최근 일부 전기차들의 화재로 인해 고객의 불안감이 증폭됨에 따라 LFP 배터리를 탑재해 상대적으로 화재에 안전한 토레스 EVX, 코란도 EV 역시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