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위메이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위퍼블릭’ 모바일 출시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위퍼블릭은 공통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후원 및 참여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자금 운영을 비롯한 모든 과정을 한곳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위퍼블릭 앱은 기존 ‘위퍼블릭 월렛’ 앱을 개편한 것으로, 서비스 접근성과 커뮤니티 관리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위메이드는 소셜 로그인을 도입해 로그인 절차를 간소화했다. 또, 커뮤니티 스탭 지정 기능과 관리에 필요한 권한 …
과기정통부, SW 중심 대학 신규 선정대학 현판증정식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은 5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2024년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 신규 선정대학 현판증정식’을 개최했다.이번 현판증정식에는 2024년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에 새롭게 선정된 17개 대학 총괄책임교수들과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사업의 비전과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수행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2015년 출범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은 SW를 중심으로 대학 교육체계를 혁신하고, 산업수요 기반 양질의 AI·SW 신기술 교육을 통해 4만 8969명의 SW 전문인력과 3만 4257명의 SW …
특구재단, 청년인력 양성 우수사례로 고용부 장관상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5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내일을 여는 청년의 날 행사에서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은 특구재단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그들의 사회 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온 지속적인 노력에 대한 결과로, 청년 인재 양성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여를 인정받은 것이다.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민·관 협업을 기반으로 미취업청년에게 필요한 직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원활한 노동시장의 진입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사업으로, 2024년 285개 기관, …
‘딸’ 위해 사채까지 쓰고 ’23억’ 빚졌다
“딸을 위해 어쩔 수 없었다”그녀의 선택, 그리고 안타까운 근황 배우 김혜선이 세 번의 결혼과 이혼, 그리고 거액의 빚에 얽힌 이야기가 ... Read more
50년만에 달·토성 근접 …8일 오후 5시 49분 맨눈 관측 가능
50년만에 달과 토성이 근접하는 천문현상을 관측할 수 있다. 이달 8일 오후 5시 49분 남쪽 하늘에서 달과 토성이 0.3도로 근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번 근접 현상은 월몰 직전인 9일 0시 14분까지 관측할 수 있다.국립과천과학관은 ‘달·토성 근접 특별관측회’를 8일에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한다.이번 달·토성 근접은 서울에서 맨눈으로 관측가능한 것을 기준으로 1974년 2월 4일 이후 50년 만에 최대로 가까워진다.이후엔 2075년 8월 20일이 돼야 달과 토성이 이번만큼이나 가까워 보인다.이번 근접에서 달과 토성과의 거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