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화보 공개…곧 결혼” 4년 연애 오창석,’♥이채은’ 결별하자마자 공개한 충격 근황
배우 오창석이 12살 연하 모델 이채은과 4년 열애 끝에 결별을 밝혀 화제를 모은 가운데 결별 이유가 밝혀지며 이채은의 웨딩 화보가 공개돼 이목을 끌었습니다.
’12살 차이’ 오창석·이채은 결별…4년 열애 마침표
배우 오창석과 모델 겸 방송인 이채은 커플이 공개 연애 4년 만에 결별소식을 알렸습니다. 2023년 3월 23일 오창석의 소속사 PF컴퍼니는 “오창석과 이채은이 최근 결별했다. 서로 앞날을 응원하는 사이로 남기로 했다”고 밝히며 “다만 배우의 사생활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두 사람의 결별 소식을 단독 보도한 TV리포트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일에 집중하다가 자연스레 소원해졌고 좋은 오빠와 동생 사이로 지내기로 했다으며 그리고 각자의 자리에서 서로를 응원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오창석과 이채은은 지난 2019년 TV조선 ‘우리가 잊고 지냈던 두번째: 연애의 맛2’를 통해 만났고,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하며 12살의 나이 차를 극복하고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동반 해외여행 사진을 공개하는 등 공개 연애를 이어왔습니다.
‘연애의 맛2’ 종영 후에도 예쁜 만남을 이어오던 두 사람은 여러 차례 결별설과 결혼설에 휩싸이기도 했는데 이날 오창석과 이채은은 결별설을 인정하면서 4년간의 공개 연애를 마무리했습니다.
‘연애의 맛3’ 오창석♥이채은, 야구장에서 공개고백
앞서 오창석과 이채은은 ‘연애의맛’ 공식 2호 커플로 화제가 됐습니다. 이에 TV CHOSUN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우리가 잊고 지냈던 연애의 맛’ 시즌3는 사랑을 잊고 지내던 대한민국 대표 싱글들이 그들이 꼽은 이상형과 가상이 아닌, 현실 연애를 경험하며 설렘을 전하는 신개념 연애 리얼리티입니다.
‘연애의 맛’은 공식 1호 커플로 결혼에 골인한 이필모 서수연에 이어 시즌2 오창석 이채은, 시즌3 정준 김유지까지 실제 커플들을 줄줄이 탄생시키며 ‘믿고 찾는 연애 맛집’ 명성을 있었지만 오창석과 이채은이 결별을 알린 것 입니다.
과거 2019년 7월 2일 오창석과 이채은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공개적으로 연애 사실을 밝혔습니다. 오창석은 시구에 앞서 “이채은과 연애를 시작했다”며 예정에 없던 발언을 했습니다. 이에 놀란 사회자가 “실제 연인이란 말이냐, 방송 연인이라는 말이냐”고 되물었고, 오창석은 “공식적으로 연애하기로 했다”고 답하며 연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오창석의 연애 발표 소식이 전해지자 그의 소속사 PF컴퍼니 관계자는 “두 사람이 공식적으로 연애를 하기로 했다”고 인정했지만 다만 “구체적인 교제 시기는 알지 못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오창석은 1982년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이며 이채은은 1995년생으로 올해 나이 30세로 오창석과 12살 차이가 나는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오창석♥이채은…”매일 같이 한다더니”
오창석과 이채은이 공개연애를 밝혀 이후 비하인드 러브스토리가 공개됐는데 지난 2019년 7월 4일 방송된 TV조선 ‘연애의 맛2’에서는 ‘아아 커플’ 오창석과 이채은이 ‘2호 현실 커플’로 공개된 이후 두 사람이 현실 커플이 되기까지 조짐이 보였던 러브스토리가 그려졌습니다.
이날 ‘연애의 맛2’에서 오창석과 이채은은 연일 만나면서도 애틋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특히 6월 2일 오창석의 생일을 함께하지 못해 전날 이채은이 오창석의 드라마 촬영장을 찾아가 깜짝 생일 이벤트를 펼친 데 이어 6월 12일 이채은의 생일을 맞아 오창석이 이번엔 깜짝 이벤트를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오창석은 쇼리를 비롯해 친구들과 함께 이채은을 위한 깜짝 생일 이벤트를 준비했고 서울숲에서 나들이를 나선 오창석은 이채은의 생일을 맞아 편의점에서 미역국을 사와 줬고 그런 오창석의 마음에 이채은은 감동받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오창석의 깜짝 생일 이벤트는 시작에 불과했는데 친구들과 밴드를 불러 식당에서 이채은의 생일 이벤트를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오창석은 이벤트를 위해 이채은과 함께 식당으로 들어섰고, 암전이 된 사이 이채은의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이 나왔습니다. 오창석의 친구들과 이채은의 친구들이 생일 축하메시지를 보냈고, 이를 본 이채은의 눈에는 눈물이 글썽였습니다.
이어 오창석은 밴드 반주에 맞춰 생일 축하 노래를 불렀고, 이채은은 감동하며 생일 케이크와 함께 오창석은 이채은의 생일 선물로 시계를 주었습니다.
오창석은 “뭔가 매일 같이 할 수 있는 물건이 뭐가 있을까 생각했는데, 시계가 괜찮을 것 같아서 준비했어”라고 말했고, 이채은은 “매일 차야지”라고 답했습니다.
‘연애의 맛2’ 패널들은 두 사람의 묘한 분위기를 지적하며 은근한 스킨십을 거론하고 두 사람이 심상치 않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고 실제로 이후 두 사람은 ‘현실 커플’임을 드러내 환호를 받은 바 있습니다.
배우 오창석 ‘오로라 공주’,’왔다 장보리’ 그 배우
1982년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인 오창석은대한민국의 배우이며 MBC 드라마 오로라 공주의 황마마 역, MBC 드라마 왔다! 장보리의 이재희 역, SBS 드라마 피고인의 강준혁 역 등이 그의 대표작입니다.
오창석은 2008년, KBS2 월화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성소유 역으로 데뷔하였지만 드라마가 낮은 시청률을 기록하여 큰 성과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2012년, KBS2 TV소설 사랑아 사랑아의 남주인공 박노경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며 그리고, 이 드라마를 통해 임성한 작가의 눈에 띄어 2013년 MBC 드라마 ‘오로라 공주’의 남주인공 황마마 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오로라 공주로 인해 드라마 자체가 성공했으며 그의 연기력 또한 좋아 인지도가 많이 상승했습니다. 후에, 2013년 MBC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기까지 했습니다.
오로라 공주로 인지도를 얻은 오창석은 2014년, MBC 드라마 ‘왔다! 장보리’의 서브 남주인공 이재희 역으로 캐스팅 되었으며 야망을 가진 악역이지만 희대의 악녀 연민정에게 가려졌지만 그래도 연기력 면에 있어서는 호평을 받았으며 그녀의 정체를 간파한 후 분노를 표출하는 장면들을 잘 소화해 결과적으로 연기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오창석은 과거 현대고등학교 재학 시절부터 180cm가 넘는 키와 잘생긴 외모로 ‘강남 얼짱’이라고 불리며 인기가 많았었다고 하며 당시 여자 얼짱이었던 ‘한혜진’, ‘송혜교’, ‘이민정’ 등은 오창석을 인기 남학생으로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이후 세종대학교 산업디자인과에 재학 중이었는데 대학 3학년 때 연기자로 진로를 변경하게 되었으며 데뷔 이후 많은 광고를 찍어 생활비를 충당했다고 밝혔고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하기 이전까지는 매우 힘든 시간을 보냈었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오창석의 그녀 ‘이채은’은 누구?
오창석의 여자친구로 알려진 모델 이채은은 TV조선 프로그램 ‘연애의 맛’에 출연해 엄청난 비주얼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또한 과거 이채은은 웨딩화보를 공개했는데 상대 남자모델이 연인인 배우 오창석과 생김새가 비슷해 팬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이채은은 2023년 1월 10일 “각 다른 샘플로 저에겐 3번째의 샘플 비마이까지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작가님들을 오랜만에 뵈어도 이젠 친근해요”라며 촬영한 웨딩화보를 공개했습니다.
화보에서 이채은은 웨딩드레스를 입고 남자 모델과 난간에 서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고 이채은은 남자 모델을 향해 사랑스러운 눈빛을 보내고 있고 남자 모델은 이채은의 머리를 손으로 감싸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른 화보에서도 이채은은 남자모델과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달달한 웨딩화보를 완성했습니다.
그런데 이채은과 웨딩화보를 촬영한 남자 모델이 그가 연애 중인 오창석과 비슷하게 생겨 놀라움을 자아냈으며 네티즌들은 “오창석과 곧 결혼하는 줄 알았다”, “오창석인 줄 알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으며 현재 오창석과 이채은의 결별에 팬들은 “결혼까지 할 줄 알았는데 너무 아쉬워”, “오창석이랑 이채은 나이차가 많이 나긴 했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