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슈거’ 열풍에 스위트콘과 황도까지 설탕을 뺀 ‘제로 통조림’으로 출시됐다.
국내 식품 업계에서 대체당을 사용한 통조림 제품을 내놓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23일 동원그룹 측은 인사이트에 지난 20일 ‘저스트 노 슈가 스위트콘’과 ‘저스트 노 슈가 황도, 황도 스라이스’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동원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제로 통조림’ 제품들은 대형마트 등에 납품되고 있는 단계로 조만간 소비자들이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에 출시된 ‘저스트 노 슈가 스위트콘’은 한 캔의 칼로리가 255kcal로 줄었다.
설탕 대신 대체당 수크랄로스를 사용해 당분과 칼로리는 낮추고 맛과 영양은 올렸다.
‘저스트 노 슈가 황도’는 한 캔을 다 먹어도 40kcal밖에 안 한다. 기존의 ‘동원 황도’ 한 캔의 칼로리는 260kcal였다.
달달한 황도가 먹고 싶었지만 칼로리가 부담스럽고, 너무 단 황도를 싫어했던 이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듯하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최근 저당·저칼로리 트렌드에 맞춰 과일·농산물 통조림도 ‘건강한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수류탄 폭발 사망 사고, 26년 전 ‘같은 날·같은 장소’서 발생”…비극, 되풀이됐다
- 2위 MBC 연예대상 ‘신인상’ 받은 재재, 1년 만에 ‘두시의 데이트’ 하차
- 3위 친구커플과 ‘더블데이트’ 하는 날, 남친이 10년된 ‘K5’ 끌고 오자 표정 싹 굳은 여친
- ‘개근 거지’라고 놀림 받았다며 우는 초4 아들…“국내 여행 가자하니 쪽팔린답니다”
- “올 여름 망했다”…평년보다 더 덥고 ‘이것’까지 많다
- 임산부 아내 두고 ‘퇴폐 마사지’ 업소녀 사진 찾아본 남편의 검색 기록
- 84만 회원 여초 커뮤서 발생한 ‘여성판 N번방’ 사건…경찰, 내사 착수
- 1년 4개월 만난 롱디 커플…알고보니 여친은 10년 사귄 남친과 동거 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