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경성크리처’가 드디어 공개된다. 앞서 공개된 포스터 속 박서준 한소희는 가슴 시린 운명을 예고하는 눈빛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경성크리처’ 줄거리는 1945년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사람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특히 ‘경성크리처’는 원작 웹툰이 없는 드라마로 결말에 대한 예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크리처 스릴러라는 점에서 스위트홈 시리즈 처럼 원작 웹툰이 있는 작품으로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경성크리처’는 KBS2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와 SBS ‘낭만닥터’ 시리즈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강은경 작가가 집필한 창작물이다. 따라서 경성크리처 결말은 시즌1, 시즌2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성크리처’ 시즌1 공개일은 2023년 12월 22일(금)이며, 시즌2 공개일은 2024년 1월 5일(금)이다. 경성크리처 공개시간 공개일 당일 오후 5시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는 태평양 표준시 자정에 업로드된다. 태평양 표준시를 대한민국 표준시로 환산할 경우 오후 5시다.
‘경성크리처’는 몇 부작 드라마인지도 공개됐다. 시즌1은 10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즌2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비슷한 회차로 예상된다. 촬영 기간은 지난 2022년 1월 17일 시작돼 같은 해 10월 22일 마무리 됐다.
‘경성크리처’ 주요 등장인물은 장태상(배우 박서준), 윤채옥(배우 한소희), 마에다 유키코(배우 수현), 나월댁(배우 김해숙), 윤중원(배우 조한철), 권준택(배우 위하준)이다.
배우 박서준이 맡은 장태상은 경성 최고의 전당포 ‘금옥당’ 대주이자 경성 제1의 정보통이다. 흠잡을 곳이 없는 외모와 성격 그리고 능란한 처세술까지 갖춘 북촌의 자산가로 나온다. 하지만 이시카와 경무관의 협박으로 그의 애첩을 찾던 중 윤채옥과 얽히며 인생의 반전을 맞이한다.
배우 한소희가 맡은 윤채옥은 소문난 토두꾼으로 싸움 실력은 물론 거침없는 성격의 소유자다. 극중 채옥은 실종된 어머니를 찾기 위해 아버지와 함께 토두꾼이 되었고 어머니가 있는 곳의 단서를 찾던 중 태상과 맞닥뜨리고 함께 옹성 병원에 잠입하게 된다. 한소희는 남모를 사연을 간직한 채옥의 다양한 감정들을 섬세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도 ‘경성크리처’ 볼거리가상당히많은드라마다.제작진은크리처스릴러지만판타지적느낌보다인간의서사가드러날수있도록고증에기반해인물들을그려나갔다.또한1945년경성을재해석한공간들과의상,소품등다양한볼거리가준비되어있어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