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웰스, ICT 어워드 코리아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195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18일 개최된 ‘ICT 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솔루션인 아이웰스로 디지털 기술혁신부문 통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ICT 어워드 코리아 2023’은 2004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2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의 ICT 분야 어워드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아이웰스는 ▲앱 성능 ▲데드링크 오류 부분 ▲플랫폼 적합성 ▲UI/UX의 독창성 ▲인터페이스 ▲서비스의 기능과 기술의 완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출시된 지 약 4개월 만에 이용손님 38만명, 구독생활 신청손님 7만5천명을 돌파하는 등 손님 친화적인 디지털 플랫폼으로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통합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아이웰스는 손님 맞춤형 자산관리를 위해 하나은행이 AI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하여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자산관리 콘텐츠를 제공하고 초개인화된 손님 니즈에 맞춰 필요한 정보를 구독하고 알림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마치 전담 PB를 통해 관리 받는 것처럼 수준 높은 자산관리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은정 하나은행 투자상품본부장은 “이번 수상으로 앞으로도 아이웰스를 통해 손님 한분 한분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릴 수 있는 더욱 세밀하고 차별화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수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