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특구를 모빌리티 클러스터로…DGIST ‘산·학 테크커넥트’ 선정

136


DGIST 전경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특구본부 공모사업인 ‘2023년 특화분야(미래모빌리티) 산학융합 테크 커넥트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대구연구개발특구 내 연구기관들의 연구성과와 인적자원을 활용하고, 학·연 중심의 연계협력을 이끌어 미래모빌리티 기술 기반의 지역특화산업을 키우는 게 목표다.

DGIST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2024년 4월까지 2억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대구특구 내 전문 연구기관과 협업해 △모빌리티 관련 연구분야 발굴 및 신사업 진출 지원 △산·학·연 네트워크 활성화 △미래모빌리티 사업화 기술을 지원 등을 지원, 대구특구를 지역 혁신클러스터 거점으로 육성할 다양한 방안을 기획할 예정이다.

또 이번 사업으로 대구특구 내 미래모빌리티 전문가 중심의 연구 네트워크를 구성, 지역 주도형 R&D 기획·추진이 가능한 지역혁신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 연구책임자인 김우현 연구진흥팀장은 “이번 사업의 최종목표는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2024년 지역혁신 메가프로젝트 선정”이라며 “DGIST를 중심으로 혁신연구기관, 자치단체, 지원기관, 앵커기업 등의 역량을 결집·연계해 지역클러스터의 연구력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