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알콜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대표 추세은)가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 개인투자조합 등이 참여한 Pre-A 투자를 유치했다.
로렌츄컴퍼니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에 본격적으로 집중할 예정이며 수출인∙허가, 경력직 인재 채용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레시피 최적화 및 정부지원사업 TIPS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로렌츄컴퍼니는 알코올을 제거 후 알코올의 풍미를 다시 복원하는 기술을 연구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국내 최초로 무알콜 기술을 연구를 시작했고, 최근 영국에서 열린 2024 World Drink Awards에서 무알콜 / 논알콜 분야에서 쟁쟁한 무알콜 분야 유니콘들을 제치고 World Best 1위, 와인의 3대 품평회인 IWSC에서 동상을 수상하면서 음료 및 와인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창업자인 추세은 대표의 다년간의 F&B 분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무알콜 수요가 급성장하면서 투자자 및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변보선 책임심사역은 “F&B 분야에서 본질은 충실하되, 기술로 진입장벽을 만들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며, “우리나라보다 논알콜이 대중화된 해외시장에서 차별화된 브랜드로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 하우스버디 임지은 대표의 강연 주목
- KAI, 현대해상, 인바디 외… 2024 하반기 오프라인 채용설명회 ‘활발’
- 중소벤처기업부 ’24년 재도전성공패키지 주관기관 연합 IR’ 개최
- 인업스, 피크에너지와 사업개발 파트너십 계약 체결, “국내 지붕태양광 시장 본격 공략”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 스타트업 위크 ‘SURF’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