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Natural, STK 2024에서 LangNode Enterprise 선보여

67
DeepNatural, STK 2024에서 LangNode Enterprise 선보여
DeepNatural, STK 2024에서 LangNode Enterprise 선보여

LLM 전문 AI 스타트업 DeepNatural(대표 박상원)이 오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13회 스마트테크코리아 2024(STK 2024)에 참가해 자사의 최신 LangNode Enterprise 솔루션을 선보인다.

스마트테크코리아는 국내 최대 미래 선도기술 전문 전시회이다. 인공지능 기술을 중심으로 상품, 서비스의 제조 생산부터 유통과 물류, 소비의 과정에 적용되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로봇, 메타버스 등 최첨단 기술과 솔루션을 집중 조명하며 국내외 많은 참관객과 바이어가 참석한다.

DeepNatural은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LLMOps(Large Language Model Operations)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으로, 고품질 언어 데이터 구축부터 파인튜닝, 양자화를 통한 성능 최적화, 빠르고 효율적인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까지, LLM 적용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올해 2월 MWC 2024에서 처음 선보인 LangNode는 LLM RAG(Retrieval Augmented Generation) 기반 AI 에이전트를 노코드로 개발, 테스트, 배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개발자와 기획자가 함께 협업하며 LLM 기반 에이전트를 제작하고 빠르게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어 LLM을 도입하려는 기업에게는 필수적이라는 반응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LangNode Enterprise는 데이터 보안이 중요한 은행, 증권사, 공공기관 등의 사내 온프레미스 환경에 설치 가능하다. 기존에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이용 가능했던 LangNode를 기업 내 프라이빗 인프라 안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기존에 운영중인 쿠버네티스 기반 MLOps 플랫폼에도 간편히 설치하여 LLMOps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

DeepNatural의 박상원 대표는 “이제 LangNode Enterprise를 통해 보안이 철저한 프라이빗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LLM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운영해야 하는 국내외 금융 기업 및 공공 기관들도 LLM 도입을 통해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