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연락 서비스 ‘캔디데이트’, 채용 관리솔루션(ATS)과 메시지 포멧을 결합하여 HR시장에 전격 출시

61
채용 연락 서비스 '캔디데이트', 채용 관리솔루션(ATS)과 메시지 포멧을 결합하여 HR시장에 전격 출시
채용 연락 서비스 ‘캔디데이트’, 채용 관리솔루션(ATS)과 메시지 포멧을 결합하여 HR시장에 전격 출시

(주)캔디데이트에서 정식 출시한 ‘캔디데이트(Candidate)’은 채용 과정 중 가장 오래 걸리는 지원자와의 연락/소통에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캔디데이트는 최근 MZ세대들 중 콜 포비아 현상을 겪고, 스팸문자/메일등으로 개인 메일을 제대로 확인하기 어려운 지원자와의 소통 방식을 개선하고자 만들어졌다. 이를 해소하고자 채용 관리 솔루션(ATS) + 모바일 메신저 앱(카카오톡)이 결합된 방식을 선보이고 있다.

캔디데이트는 면접 시 지원자에게 매번 똑같이 보내는 ‘면접 일정’, ‘오시는 길’, ‘담당자 정보’, ‘주차장 정보’등을 지원자 웹뷰 페이지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채용 상황 별로 미리 세팅해둔 메시지 포멧을 활용하여 문구 작성이 필요 없이 지원자와 소통이 가능하게 구현 했다.

지원자와 연락하는 부분에서는 표준화된 소통이 그동안 어려웠는데 캔디데이트 팀은 이를 카카오톡 공식 채널(‘인터뷰 알리미’)로 해결하여, 시장에 차별화를 주고 있다. 유수 대기업과 스타트업들의 채용 메세지를 분석하였고, 가장 많이 활용하는 메시지 포멧을 구성하였다. 이러한 결과로 채용 담당자는 채용 연락(리드타임)이 줄고, 문구를 매번 작성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다. 또한 일정 조율에 있어서 전화 통화로 연락을 주고 받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채용 관리와 메시지 포멧을 통한 연락으로만 소통이 가능하게 해 일정 조율의 불편함을 없앴다.

캔디데이트 사용자는 요금제와 관계없이 서비스의 모든 기능을 30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채용 기간에 따라 2주, 월, 연단위로 결제가 가능하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