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ASM 대표와 반도체 분야 협력 논의

50

“AI지식산업벨트 관련 협력 시너지 기대”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8일 세계적 첨단 반도체 공정장비 제조기업인 에이에스엠(ASM) 대표를 만나 반도체 분야 협력을 논의했다.

김 지사는 이날 경기도청에서 벤자민 로(Benjamin Loh) ASM 대표를 만나 “며칠 전에 AI 지식산업벨트(북수원 테크노밸리)를 발표했다. 그 안에 반도체를 비롯해 AI 기반의 여러 가지 사업 등이 있는데 앞으로 ASM과 협력할 일이 많을 것 같고 더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이날 벤자민 로 에이에스엠 대표는 “90년대부터 경기도에서 계속 사업을 했는데, 그간 지원에 감사하다. (경기도에서) 세계 최대 반도체 기업들과 협력할 수 있어서 행운이다”라며 “AI 중심의 산업벨트를 만든다는 비전에 존경심을 표한다. 우리도 AI가 모든 것을 바꿀 거라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히쳄 엠사드(Hichem M’Saad) 에이에스엠 차기 대표 내정자, 김용길 에이에스엠 코리아 회장, 오니 얄링크(Onny Jalink)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공관 차석 등도 배석했다.

에이에스엠은 네덜란드 알메르에 본사를 둔 세계 반도체 장비 선도기업이다. 전 세계 16개국에 4500명 이상의 임직원이 있으며, 반도체 장비 분야 특허 2900여 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