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 플랫폼에 ‘SH임차형 공공주택’ 전용관 생긴다

108
KB부동산 플랫폼에 ‘SH임차형 공공주택’ 전용관 생긴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KB국민은행이 KB부동산 플랫폼 안에 ‘SH임차형 공공주택’ 전용관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SH임차형 공공주택’ 전용관은 ‘임차형 공공주택’ 수요자들이 입주를 희망하는 주택을 물색하는 데 활용된다. 중개사가 플랫폼에 등록한 매물을 통해 사용자는 공인중개사를 방문하지 않고도 매물 목록을 살펴볼 수 있다.

전용관에 간단한 설문에 자산이나 소득, 세대원 수 등을 입력하면 신청 가능한 제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주택 전세임대와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 제도에 맞는 매물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SH공사는 내년 초에 임차형 공공주택 계약 관련 집주인 동의 여부 표시, 월 부담금 간편 계산기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임차형 공공주택’에는 SH공사가 민간 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입주민에게 저렴한 임대료로 재임대하는 ‘기존주택 전세임대주택’과 민간 주택 입주민의 보증금 일부를 서울특별시가 지원하는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이 있다.

이번 전용관 오픈은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정책에 따라 6월 SH공사와 KB국민은행이 체결한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양사는 신청가능 자격 확인, 매물추천 기능 등 각종 편의기능도 함께 도입해 시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1
0
+1
0
+1
0
+1
0
+1
0